오늘부터 디제잉 - 국내 1호 디제이 코디네이터가 전하는 가장 트렌디한 취미생활
장규일 지음 / 청림Life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부터 디제잉> 이란 요즘 시대에 맞는 취미생활로 배울 수 있는 분야란 생각이 든다. 사촌 중에 디제잉을 공부하는 동생 때문에 관심이 있었다. 어려서 피아노와 기타를 배우던 동생이었다. 한때는 보컬 공부도 하고 나름 음악을 좋아하고 음악을 항상 가까이했었다. 하지만 딱히 한가지 분야에 출중한 재능이 없었다. 음악을 즐기며 살지만 어떤 분야를 정말 잘하고 특기를 갖고 싶었던 것 같다. 그러던 중에 시간과 세월이 어느덧 흘러서 전자음악 디제잉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재즈 공부와 병행하는 모습을 보았다. 열심히 레슨도 받고 배워서 실전에 배우던 선생님의 콘서트에서 보조로 활동하며 나름 유튜브 스타로 자리하던 중에 개인적인 실의에 빠져서 음악을 잊고 살아가고 있다. 점점 시들어가는 동생에게 이 책을 주어서 다시 디제잉의 꿈을 갖게 하고 싶다.
 
책을 살펴보니 초보자도 공부하고 알기 쉽게 자세히 설명이 되어있었다. 아마추어도 굳이 학원에서 배우지 않아도 될 만큼 QR코드 동영상이 첨부되어 쉽게 정보를 알고 공부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많은 이들이 악기를 배우며 음악에 한 발자국 앞서서 가고 있다. 하지만 악기가 그리 쉽게 배워지는 게 아닐뿐더러 많은 시간과 돈이 비용이 크게 들어간다. 디제잉이란 분야를 이 책 한 권으로 완벽하게 마스터할 수 있다. 우선 재미있고 흥겹고 스스로 전자음악을 작곡도 할 수 있다. 실제 뮤지션뿐만 아니라 일반인이나 직장인 학생 어느 누구나 가능하고 배울 수 있다. 인생에서 한가지 취미로 재미를 찾기 원하는 이들에게 <디젱잉>을 추천해주고 싶다.
 
마음껏 흔들고 마음껏 느끼고 즐기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