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창업자들
김종춘 지음 / 스타리치북스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슈퍼 창업자들
새로운 시각을 가지라는 느낌이 훅~ 다가오는 책 표지가 일단 눈에 띄네요. 뿔테 쓴 고양이에게 왠지 묘한 메시지를 받고 페이지를 넘기게 되네요.
작가의 센스 감각이랄까? 성향이 묻어 있습니다.
페이지를 넘겨 들여다보면 경험과 각도라는 명제를 목차에 큰 파트로 나누어 있고 그 안에 다양한 슈퍼 창업자들의 성공 사례가 일목 요연 하지만 굉장히 파격적인 시각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파격과 상반되고 좀 보수적인 측면인 성경에 나오는 구절을 덧붙여 왜? 회사의 경영전략을 이렇게 해야 하는지를 예를 들어 설득 시키고 있습니다.
성경의 내용은 진리라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는데 그 진리를 성공의 근거로 덧붙여 보여주니 뭐라고 반박하거나 의심을 가질 수가 없네요. 결과론적으로 봐도 기업은 성공을 했으니까요.
이 책은 놀라운 책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 훅 던지는 가볍지만 톡톡 튀는 돌들이 물속에 쌓여 수면 위로 큰 섬을 만들 수도 있다는 생각의 파괴 즉, 경이로운 생각을 소홀히 하지 않고 믿어주고 실천을 함으로써 비로소 성공의 열쇠를 얻게 된다는 기상천외한 사례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내 머릿속에 있는 모든 것을 쓸어 쓰레기통에 버리고 새로운 책장에 새책을 차곡차곡 채우고 싶다는 간절한 욕구와 힘! 새로운 눈을 갖고 새롭게 사물과 사람을 보게 만드는군요. 고양이를 적절히 비유하면서 사진들을 넣으셨는데 이 또한 참 기가 막힌 생각이고 나 또한 고양이가 되고 싶고 도도하고 민첩하고 독특한 사람이 되고 싶은 욕구가 온 마음을 지배합니다.
유치원 때부터 대학까지 배운 모든 지식은 창업하는 데는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오랜 세월을 살아오면서 사람들과 사회와 부딪치면서 쌓은 경험이 매우 소중한 자원이며 이 경험을 토대로 창의적인 시각으로 새로운 아이템을 발굴하고 마케팅과 경영 또한 새롭게 갯과보다는 고양잇과처럼 톡톡 튀게 모든 걸 바꿔야 될 것 같습니다.
만약 기업을 또는 작은 가게를 창업하게 돼서 제가 성공한다면 모든 덕은 김종춘 작가에게 돌리고 싶네요.
사실 최근 노후 준비로 창업에 대한 생각과 방향을 고민하고 있었는데 이 책은 창업 길라잡이로 좋다고 생각됩니다.
감명과 깨우침을 주는 책이고 모든 사례를 외우고 싶네요.
강추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