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야방 : 권력의 기록 2 랑야방
하이옌 지음, 전정은 옮김 / 마시멜로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이옌의 소설 [랑야방] 2권을 소개한다.
50개 도시 시청률 1위이며, [랑야방]의 원작 소설을 모티브 삼아 중화TV 방영 후 개국 이래 최고 시청률을 보였다. 54부작 드라마이며, 가상의 나라인 양나라를 배경으로 소설이 쓰여있다. 왕권을 둘러싼 치열한 암투와 복수, 우정과 사랑, 인간 본성을 파헤친 가슴 절절한 정치시대극이자 통쾌한 복수극며, 무협소설 느낌이 들기도 했다.
 
머리털 나고 처음 읽은 첫 중국 소설이었다. 굉장히 짜임새 있고 인물관계도를 첨부해서 독자로 하여금 이해하기 쉽게 잘 그려져있다. 1권과 다르게 달라진 점이 있었다. 첫 장부터 끝장까지 읽어내려가면서 흥미진진하고 재미나게 읽어내려갔다. 주인공 매장소를 잘 지켜봐야 한다. 그 이유는 신분이 드러나게 될까 하는 극도의 긴장감과 2권에서의 매장소의 신분이 밝혀지는 그런 요소요소 하나가 어떻게 누구에게 밝혀지는지 소설의 묘미 같다. 자극적이지도 않고 고품격 있는 중국 소설이란 생각이 든다. 대제국이라 불리는 중국! 그리고 중국 소설이란 것이 걸맞게 아주 방대한 스케일을 보여주는 소설이다. 아직 드라마을 보지 못 해서 소설로만 감동을 받았으나 3권까지 나오면 완독을 한 후에 드라마를 꼭 챙겨볼 것이다.
 
랑야방이 무엇인가? 많은 독자들이 모를 것 같아서 이해를 돕기 위해 설명을 한다. 정확한 의미를 찾기 어려웠다. ‘이름을 기록한 목록이란 뜻을 가지고 있다. 천하를 움직이는 인재들의 순위를 기록한 문서-라고 설명하고 있다. 살짝 드라마의 주인공을 사진으로 봤는데 배우들의 모습이 너무 멋있어서 더욱 열심히 읽었는지 모른다. 빨리 3권이 출간되어 책으로 만나기를 기대해 보면서 티비로 또한 배우들의 열연을 보고 싶다. 랑야바의 새롭게 나올 3! 언제 나오나요?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