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찾아 줘! 푸른숲 새싹 도서관 9
오라 파커 지음, 김선영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17년 12월
평점 :
절판


푸른숲 새싹도서관 유아그림책  나를 찾아 줘!

 

 

 

 

 

재미있는 유아그림책이 우리집에 도착했어요.

길다란 나무 사이로 서 있는 이 곤충은 누구일까요?

바로 대벌레 !!

작년에 캠핑때 만났던 대벌레~

정말 나뭇가지처럼 보여서 얼핏 보면 나뭇가지인 줄 알고 그냥 지나칠 수 있는 대벌레죠.

그래서 더 신기하고, 다리는 어디고, 몸은 어디까지인지..ㅎㅎ 가만히 살펴보면서

신기해 했던 기억이 생생하네요.

그런 대벌레가 주인공인 재미있고 유쾌한 책 <나를 찾아 줘!>를 만났네요.

아무도 대벌레를 알아보지 못하는 곤충친구들!

새학기에 곤충학교에 간 대벌레가 자신의 존재감을 알지 못하는 친구들과 선생님들로부터

의기소침하다가.. 자신을 발견한 곤충친구들과 즐겁게 학교생활을 해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대벌레의 곤충학교 적응기~ 조심스레 엿볼게요.^^

 

 

 

 

 

 

 

나뭇가지와 너무도 닮은 대벌레 하이디 !

대벌레 하이디는 학교에 가지만 아무도 알아보지 못해요.

친구들에게 손을 흔들어 보아도 아무도 하이디를 쳐다보지 않아요.

그래서 너무 슬픈 대벌레 하이디~

자신의 존재감을 알아줬으면 하지만, 아무도...알아보지 못하니 ...

그러던 중 이것저것 주워 모으는 걸 좋아하는 무당벌레에 의해

대벌레 하이디는 모두에게 자신의 존재를 알리게 돼요.

그렇게 하이디는 곤충 친구들과 즐겁게 함께 생활을 해요.

다른 친구들이 잘 알아볼 수 있도록 알록달록 목도리를 하고요..ㅎㅎ

하이디가 가장 좋아하는 숨바꼭질을 할때는 목도리를 빼지요.

 

 

책의 맨 앞쪽과 뒷쪽에는 숨은그림찾기를 할 수 있어요.

다양한 곤충들을 하나하나 살펴보면서 웃을 수 있는데요.

비슷비슷하게 생긴 곤충들도 있어서 숨은그림찾기가 더 재미있게 느껴지는데요.

숨은 곤충들을 찾아가면서 집중력도 키울 수 있어서 아이가 더 좋아했어요.





새학기가 시작되면 유치원이나 초등학교에서 새로운 선생님과 친구들을 만나게 돼요.

아이가 가장 힘들어 하는 것도 친구들과 친해지기 위해서 어떻게 할까? 라는 부분인데요.

활발한 성격이면서도 낯가림이 심한 아이라서 늘 엄마도 걱정~

대벌레 하이디처럼 비슷한 모습이면 어떻게 하나? 생각도 들었어요.

하지만, 서로를 이해하고 알아가는 과정을 통해서 친구들과 친해지는 방법을 스스로 깨우치고,

또 다른 환경에서 새로운 친구들과 친해지는 걸 꺼려하지 않게 될 것 같아요.

대벌레 하이디처럼 말이죠..ㅎㅎ

나뭇가지와 너무 닮은 대벌레 하이디를 주인공으로 한 <나를 찾아 줘!> !!

너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

아이들과 숨은그림찾기 놀이를 하듯이 읽으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