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 관리부 햇살어린이 47
김보름 지음 / 현북스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햇살어린이 47 성장관리부

 




 

현북스의 햇살어린이 시리즈를 참 좋아해요.

아이들도 좋아하지만, 엄마가 읽어도 참 좋다는 생각 많이 하고 있어요.

도움이 되는 부분도 많고, 책을 읽고나서 생각하는 시간을 갖게 해주니 모두다 좋아하죠.

이번에 만난 햇살어린이 47번째 이야기는 <성장관리부>랍니다.

성장관리를 해주는 장부? 라는 생각을 하면서 어떻게 관리를 해줄지.. 궁금한 듯 해요.^^

어떤 이야기로 즐겁고 감동을 받고 생각의 힘을 키워줄지 기대하면서 책을 읽어갑니다.

 

​ 

 

보통 성장하면서 느끼는 고통은 정말 다양하고 많아요.

그런 고통을 참아내고 견디는 과정을 통해서 아이들은 성숙해지고,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고, 튼튼해지죠.

하지만, <성장관리부>에서 나오는 사람들은 통증을 느끼지 못해요.

특히 성장하는 아이들은 몸속에 심어진 바이오컴퓨터 '성장도우미'를 통해서

성장수준, 고통에 둔감한 정도에 따라 몸에 등급을 부여하여 진통기능이 맞춤형으로 활성화된대요.

고통에 민감한 아이일수록 통증을 진정시키는 기계의 힘이 강해지고요.

하지만, 미아는 작년부터 통증을 느끼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나서 파시오 판정을 받고,

통증을 느끼면 아이들로부터 3미터 이상 떨어져야한대요.

 

고통을 느끼는 유일한 아이~

 

미아는 자신이 느끼는 고통에 대해서 고민이 많고 힘들어하기도 하는데요.

그떄 고통을 하나의 성장이라고 믿는 사람들을 만나면서 다르게 생각을 하게 되는데...

 

정말 흥미로운 주제로 책장을 빠르게 넘기게 해주네요.

가끔 아이들을 키우다보면 아이들이 고통을 느낄때 참...힘들다 생각도 들면서

이 고통을 없애주면 좋겠구나! 라는 생각을 하기도 했어요.

고통을 없애주고, 그 고통의 원인을 아예 없애주고 싶다는 생각이요.

하지만, 그게 좋지만은 않다는 걸 나중에 알게 되지요. ^^

아이들이 성장하는 시간안에 고통이라는 통증이 빠진다면 정말 <성장관리부> 에 나오는 세상처럼 될까요? ㅎㅎ

지금 느끼는 고통이 아이들을 성숙하게 만들어준다는 사실!!

잊지 말아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