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양이네 음악회 - 명화와 함께 듣는 동물의 사육제 ㅣ 상상의집 지식마당 13
강효미 지음, 최정진 그림 / 상상의집 / 2014년 8월
평점 :
상상의집 / 고양이네 음악회 / 명화와 함께 듣는 동물의 사육제 / 상상의집 지식마당 / 통합교육

아이가 좋아하는 동물!! 고양이~
고양이 등장만으로도 호기심유발에 충분하네요.
<고양이네 음악회> 어떤 내용일까요?
명화와 함께 동물의 사육제를 들을 수 있다고 하니..어떤 구성인지 살펴볼게요.

나른한 오후 ~
위대한 고양이는 살랑살랑 봄바랑을 타고 들려오는 음악소리를 따라 발길을 옮겼어요.
아름다운 소리을 들으면서 피아노 옆에 놓인책을 집어 들자
풀숲 사이로 사자가 보여요. 책에서 뛰쳐나온 사자는 피아노로 달려가 연주를 시작해요.
고양이는 머릿속에 그럴듯한 생각이 떠오르는데요.
음악 연주회를 여는 것 !!
길을 나서면서 사자 다음으로 닭, 당나귀, 거북이, 코끼리, 캥거루,뻐꾸기, 백조 등과 만나
고양이 음악대를 꾸리게 되요. 고양이 음악대의 첫 연주곡은 바로 생상스의 <동물의 사육제>였어요.
초등 통합교과서와 음악교과서에 실릴 정도로 유명한 클래식 <동물의 사육제>
이 아름다운곡을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서 명화와 어우러져 감상할 수 있는 즐거운 스토리텔링 동화에요.
이야기 형태로 재미있게 읽으면서 만나는 다양한 명화 !
이야기 속에 명화의 장면이 떠오르게 해주고, 함께 수록된 CD를 함께 들으면서 책을 읽으니 더 좋았어요.
클래식을 들으면 어떤 곡인지..어떤 의미를 담고 있는지...잘 이해가 되지 않을 때가 많은데요.
아이와 함께 책을 읽으면서 해당 악장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총 14개의 악장으로 이루어진 <동물의 사육제>를 <고양이네 음악회>의 책을 통해서
자세하게 알아가는 시간이 된 것 같아서 흥미롭고, 기대 이상의 감동을 받았어요.
교향곡과 관련된 이런 책이 많이 출간되면 좋겠다~ 라는 생각도 하면서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