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섬 No.08 - 종합학습만화지 종합학습만화지 보물섬 8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종합학습만화지 보물섬 No.8, 서울문화사, 학습만화, 어린이만화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보물섬 8호를 만났어요.

매달 나오는 보물섬이 목빠지게 기다려지는 건 보물섬에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기 때문이겠죠? ㅎㅎ

매달 20일에 나오는 보물섬은 융합인재교육을 위한 초등통합교과영역이 한권에 들어있어요.

그래서 타이틀도 종합학습만화지 랍니다.

학습만화 각각 볼려고 하면 시간도 오래 걸리고, 한쪽 방향으로 지식이 쏠릴 수 있는데

보물섬은 영역별 학습만화 10편이 실려있으니..골고루 아이의 지식을 채워줄 수 있어서 좋네요.

학습만화로 끝나는 것이 아닌 워크북과 학부모가이드북까지 제공하고 있어서

학습적인 효과도 뛰어나고, 엄마인 저도 도움이 참 많이되고 있어요.

 

 

 

매일 꿈이 바뀌고 하고 싶은 일도 참 많은 아이들~

어제는 선생님, 오늘은 발레리나, 내일은 뭐가 될까요?

늘 바뀌는 꿈이지만, 그 꿈들은 아이들이 하고 싶은 일들 중의 하나겠죠.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있잖아요.

아이들이 알고 있는 직업이 많지 않기에...늘 꾸던 꿈만 꾼다는 생각이 들어요.

이 세상에는 다양한 직업이 존재하고 다양한 일들이 많다는 사실을 알려줘야하는데요.

보물섬에서 그 다양한 직업을 매번 소개해주니..너무 좋아요.

이번 8호에서는 곤충학자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어요.

실제 곤충학자인 이영보 박사님을 따라 곤충학자가 어떤일을 하는지... 곤충학자에게 필요한 도구는 무엇인지..

어떤 성격, 성향의 사람이 곤충학자에 맞는지..곤충학자 Q&A 등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요.

이 코너를 통해 곤충학자의 꿈을 가지게 되는 아이들도 참 많을 것 같아요.

우리 아이들은 곤충을 싫어해서 곤충학자는 싫다네요..ㅎㅎ

 

 



 

창의인성만화인 신들의 계보, 인문사회만화 종결자 고드래뽕, 수리과학만화 얼레벌레 곤충킹 등등

영역별 학습만화로 아이들은 보물섬 보는 시간이 너무 재미있다고 해요.

연재되는 만화라 다음호를 기다리게 하는 큰 이유죠..ㅎㅎ

 

 


 

 

<보물섬> 8호는 특별선물도 함께 들어있었는데요.

미니 선풍기라서 보물섬을 보면서 시원하게 바람을 맞고 있어요.

보물섬을 더 재미있게 볼수 있게 하는 미니 선풍기랍니다..ㅎㅎ

 

 


  

 

워크북도 아이들이 빼놓지 않고 하는 코너에요.

엄마인 저는 이 부분이 제일 마음에 들어요..ㅎㅎ

아무리 학습만화라고 해도 확인하는 단계를 거쳐야 아이가 그 부분을 이해를 했는지..않했는지를 알잖아요.

복습의 개념으로 다시 한번 생각해보면서 워크북을 풀어보면 정말 좋네요.

 

 

 

 


 

  

학부모를 위한 최신 교육정보를 제공하는 학부모 가이드 북이에요.

교과연계표를 통해서 자녀가 공부하는 학습 내용을 한눈에 볼수 있어서 도움 많이 받고 있네요.

특히 연재된 내용 중에 사회 교과에 자신감이 생기는 다섯 가지 비법이 실려 정말 많은 정보 얻었네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