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음식 지도책 - 롤프의 세계 음식 여행 상상의눈 지식그림책 8
이동승 외 그림, 주영하 외 글 / 상상의집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음식지도책 _ 롤프의 세계 음식 여행, 상상의집

 

 

 

롤프와 함께 떠나는 여행~

이번에는 세계 곳곳의 맛있는 음식을 소개해주는 내용의 책을 만났어요.

귀여운 롤프와 어떤 재미있고 유익한 이야기를 들려줄까요?

아이가 너무 좋아하는 롤프라서 책을 받자마자 바로 펼쳐보았어요.

 

세계의 어린이들이 보낸 이메일을 읽고 있는 산타할아버지~

이메일을 읽는 산타할아버지의 표정이 어두워졌어요. 그 이유는

한 아이가 크리스마스 선물로 '엄청 맛있는 음식'을 받고 싶다고 했기 때문이에요..

엄마가 요리를 못해서 맛있는 음식을 받고 싶다니...

우리 집 아이들도 속으로 그렇게 생각을 하고 있는 건 아닌지...ㅎㅎ

미식가인 롤프를 따라 세계의 맛있는 음식점을 찾아가는 산타할아버지~

과연 아이에게 선물로 줄 맛있는 음식을 찾을 수 있을까요?

 

 

 

 

최초의 문명이 만들어 낸 음식 빵

빵을 너무 좋아하는 엄마 덕분에 아이들도 빵을 좋아하는데요.

빵이 세상에서 가장 긴 역사를 가지게 되었는지..

빵의 재료인 밀가루의 밀이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알아보기 쉽게 정리가 되어있어서 아이가 어렵지 않게 책을 볼수 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피자, 치즈, 굿수, 사탕, 초콜릿, 햄버거, 김치 ...

이렇게 많은 음식들의 숨은 이야기도 알아볼 수 있고,

처음 어떻게 시작되었는지..언제부터 먹게 되었는지..

그 시대의 문화와 역사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어요.

또한 지도로 살펴보는 형식이라서 세계 각국에 대해서 알아보는 계기도 되었네요.

그 음식을 만드는 법도 나와있어서 엄마인 저한테도 도움이 되었다는..ㅎㅎ

아이들이 즐겨 찾는 맥도날드 패스트푸드점이 전세계에 퍼져있는 모습을

지도로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정말 세계곳곳 없는 곳이 없는 걸 알게 된 아이는

신기하면서 놀랍다면서 감탄을 하더라구요.

세계 어느나라를 가든 즐겨 찾는 맥도날드를 만날수 있고 먹을 수 있는거냐고요..ㅎㅎ

뒷부분의 <세계의 음식을 더 만나 보자!>을 통해서 더 많은 세계 음식들을

만날 수 있어서 더욱더 좋았답니다.

아이들과 재미있는 세게음식여행 떠나고 싶다면...

세계음식지도책을 꼭 함께 보세요~

재미있으면서도 다양한 정보를 한자리에 모아두었답니다...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