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케마케와 엉망진창 요정 걸음동무 그림책 19
리나 주타우테 글.그림, 김현좌 옮김 / 걸음동무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카케마케와 엉망진창 요정, 걸음동무, 정리정돈 습관

 

 

 

요즘 여름방학기간이라서 하루종일 아이들과 24시간을 같이 하고 있어요.

보통 학교나 어린이집에 등원을 할때도 그랬지만,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진 만큼...집안은 난리가 나요.

아이들이 다 그렇겠지만, 해도해도 너무 한다는 생각이 가끔 들때가 있어요.

아이들이 잠이 든 밤시간을 제외하고는 늘 이곳 저곳 치우느라...정신이 없는 엄마!

한시도 앉아있을 틈을 주지 않아요...

큰애는 멋쟁이가 되는 양...옷을 수없이 갈아입고,

둘째는 여러 장난감을 거실에 꺼내놓고,

막내는 자동차를 좋아해서 온갖 자동차를 끌어모아놓고 있죠..ㅎㅎ

세아이가 이렇게 놀고 있는 모습이 상상이 가시나요?

가지고 놀던 물건들을 제자리에 가져다 놓으라고 하면,

카케마케와 같이 뽀루퉁~

제대로 치우지 않고 대충 대충...

우리집 삼남매...!! 카케마케와 함께 엉망진창 요정에게 보내고 싶네요..ㅎㅎ

 

 

 

 

 

코르넬리아가 진짜 이름이지만, '카케 마케'라고 불리는 걸 좋아하는 아이~

크고 넓은 주머니가 달렸고, 알록달록한 체크무니가 있으며,

가슴에 카케 마케라고 쓰여있는 글자가 좋은 아이랍니다.

카케 마케는 건축가도 되고 싶고, 조각가가 되는 꿈도 꾸지요.

소꿉놀이도 좋아하고, 비 오는 날에는 도서관 사서가 되는 꿈도 좋아하지요.

엉망진창이 되어버린 모습을 보고 엄마는 정리를 하라고 하시지만,

카케 마케는 정리 하기 싫다고 하면서 성난 말벌이 되어버려요.

엄마 아빠가 외출하신 후 카케 마케는 즐겁게 놀면서 또 엉망진창을 만들죠.

할머니는 뒤죽박죽 어질러 놓은 카케 마케 방을 둘러보며 엉망진창 요정이 나타날거라고 하는데...

 

카케 마케의 모습을 보면서 어쩜 우리 아이들이랑 똑같은 건지...ㅎㅎ

놀고 싶은 것들도 많고, 엉뚱한 상상력에~

기발한 것들이...참 황당하면서도 웃기기까지 한대요.

책을 보면서 엉망진창 요정이 정말 있을까? 라고 생각을 하는 아이들~~

어질러 놓은 방을 보면서 엉망진창 요정이 장난감을 모두 가져가지 못하게

정리한다고 후다닥 정리를 하네요..ㅎㅎ

오늘은 <카케 마케와 엉망진창 요정> 책 덕분에 까끔한 우리집을 보았답니다.

오늘 하루만 정리정돈 하는 게 아니라...

매일 매일 자기가 가지고 논 장난감이나 물건들을

정리하는 습관을 들였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