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씻기 귀찮아요!
완야 올텐 글, 마누엘라 올텐 그림, 조국현 옮김 / 토마토하우스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손 씻기 귀찮아요 !, 토마토하우스, 바른습관, 청결

 

 

 

제목을 보니...우리 아이들이 매일 하는 말이네요..ㅎㅎ

외출하고 돌아오거나 조금이라도 손에 뭐가 묻으면 바로 손 씻으라고 말하는 엄마~

아이들은 손 씻는 걸 무척이나 귀찮아 하는 것 같아요.

어린이집에서 손씻는 방법, 왜 청결하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도

다 알지만, 귀찮은 일중의 한가지라고 생각해요.

보이지 않는 세균들이 손에 많아요. 손만 깨끗하게 관리하면 쉽게 병에 걸리지 않는다고 하는데..

우리 아이들..손 씻기 귀찮고 싫어하는 주인공의 <손 씻기 귀찮아요!> 이야기를 들어보려고 해요.

 

 

 

 

 

쓸데없는 일을 너무 자주한다는 불만을 가진 아이~

그 쓸데없는 일은 손을 씻는 일이랍니다.

놀이터에서 놀다가 더러워진 손을 치마에 쓱쓱 닦으면 다시 깨끗해진다고 하고,

식사시간에도 포크를 이용하니..굳이 손을 씻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하네요.

 

우리 아이들이 생각하는 그대로를 책안에 담아낸 것 같아요.

손 씻으라고 하면...주인공처럼 말할때가 참 많거든요..ㅎㅎ

물놀이로 손이 깨끗한데..왜 씻냐고..

손 씻으라고 하면 그냥..물에만 담갔다 빼고 씻었다고 하는 아이~

이 책을 읽으면서 어떤 생각을 했을까요?

전 책안의 내용을 굳이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아이에게 묻지 않았어요.

스스로 느끼는 점이 있다면... 엄마가 말꺼내기 전에..화장실로 가서  알아서 손 씻을 테니깐요.

잔소리 그만 하고 기다려줄려고 하네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