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장면 인문 그림책 14
임선아 지음, 탁영호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짜장면, 미래아이, 인문그림책

 

 

 

 일주일에 2번정도는 짜장면을 찾는 아이들~

짜장면 !! 어릴 적 나도 참 많이 먹었던 것 같아요.

입학식, 졸업식 등등 특별한 날이 있으면 왜 짜장면 부터 떠오르는 건지...ㅎㅎ

우리집 아이들도 늘 먹고 싶은 거 말하라고 하면 늘 짜장면만 말을 하네요.

짜장면의 면발과 춘장의 맛이 어우러져 아이들의 입맛을 땡기는 건 예전이나 지금이나 똑같은가봐요...^^

 

중국의 '자지앙미엔'이라는 국수가 100여년 전 우리날에 들어와 우리나라 음식으로 다시 태어난 짜장면~

자이앙미엔이 세울이 스르면서 요리법, 맛, 색깔, 먹는 방법이 달라지면서 탄생한 짜장면이라고 해요.

짜장면 집도 약 2만개가 우리나라에 있고, 하루에 판매되는 200만그릇,

200만 구릇의 국수가락을 이으면 지구 둘레를 반 바퀴나 돌수 있다니..어마어마하죠~

이렇게 짜장면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담아낸 책이 <짜장면> 이랍니다.

 

 

 



 

 

 

짜장면의 역사와 밀로 만든 국수의 역사도 함께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우리나라에 첫발을 디딘 곳은 지금의 인천 제물포~

화교가 점점 많아지면서 그들이 정착하여 사는 골목을 지금의 차이나타운이라고 해요.

처음 제물포로 들어온 화교는 몇십명이였지만, 1920년대는 5만명이나 되었다고 하니..

그 수가 정말 대단하죠. 그래서 요즘도 주변의 중국집을 가면 화교들이 많은 것 같아요.

왜 자지앙미엔의 짜장면이 되었는지에 대한 역사적 근거를 들어

자세하게 알려주는 이책이 우리 아이에게는 큰 선물이 되었는데요.

어제도 짜장면이 먹고 싶다고 해서 짜파*티로 대신했어요..ㅎㅎ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짜장면에 대해서 재미있고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쉬은 설명으로 책 읽는 내내 즐거웠어요.

짜장면의 역사를 한눈에 알수 있어서 짜장면이 더 좋아졌다고 하는 아이들~

오늘 저녁도 짜장면으로 먹자네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