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똥 브라더스 문학의 즐거움 43
마리베스 볼츠 지음, 김현우 옮김 / 개암나무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개똥브라더스, 개암나무, 창작동화

 


 

똥이라는 단어만 들어도 하하호호 낄낄낄~ 웃음꽃이 피는 우리 아이들 ~

책의 제목부터 아이들을 즐겁게 만들어요.

개똥 브라더스라니...개똥이 나오나? 아이들은 한참을 웃더니..

책의 내용에 관심을 가집니다.

 

요즘 개를 키우고 싶다고 조르는 통에 갖은 이유를 들어서

않된다고 말리고 있는 엄마 ! 우리집의 모습이랍니다.

개를 무서워하면서도 지나다니는 애완견만 보면 부러워서 키우고 싶다고 해요.

책의 내용을 보더니... 첫째와 둘째는 용돈을 모아서 직접 애완견을 사겠다고 결심까지 하네요.

용돈을 자주 주면 않되려나? 하는 생각까지 만드는 아이들의 결심이네요..ㅎㅎ

 

 


  

러셀과 숀은 아주 사나운 개를 기르고 싶어해요.

두 아이를 괴롭히고 돈과 소지품을 뻇고 가족을 헐뜯는 아이들을 겁줄 수 있는

아주 무시무시한 개를 기르고 싶은데요.

하지만, 두 아이는 개를 살만한 돈도 없고 그런 개도 아직 찾지 못했어요.

개에 관한 이야기는 모조리 찾아서 읽었지만, 개를 살 돈이 없자

돈을 벌기 위해 개똥을 치우는 아르바이트를 시작하는데..

 

엉뚱 기발한 아이디어를 낸 러셀과 숀~

개를 사기 위해서 개똥을 치우는 아르바이트라니...

어떻게 그런 생각을 하게 되었을까요?

정말 재미있으면서 아이들 둘이 목표를 두고 그 일을 해내기까지의

힘들고 어려운 상황을 잘 극복해나가는 용기있는 모습에 박수를 쳐주고 싶어요.

우리 아이들도 러셀과 숀처럼 어려운 일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나가는 아이로 크길 바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