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점책 세트 - 전4권 (보드북)
삼성출판사 편집부 엮음 / 삼성출판사 / 2013년 5월
평점 :
절판


초점책 세트, 삼성출판사

 


 

 

아이들에게 좋은 교구와 책이 잘 나오는 삼성출판사에서 이번에도 예쁘고 마음에 쏙 드는 책이 나왔어요.

14개월 막내 아들에게 딱 좋은 책인데요. 초점책 4권 세트 !!

아이의 시각발달과 감각발달을 고루 시켜줄 수 있는 책이 4권이 모두 마음에 드네요.

알록달록 색감도 선명해서 아이의 시선을 사로잡고,

누르면 소리가 나는 촉감/소리책과 책안에 거울이 있어서 책을 보는 즐거움을 알게 해주는 책이에요.

 

 

 

 

초점책 4권에는 단계가 있어요.

STEP 1 초점은 0개월~6개월

STEP 2 얼굴은 3~12개월

STEP 3 색깔/모양은 6~24개월

STEP 4 촉감/소리는 12~36개월이상

단계별로 구성이 참 좋다는 생각이 들어요.

지금 우리 막둥이에게 2단계부터 활용이 가능하네요.

초점책은 좀더 어린 아이에게 좋은 책인 듯...ㅎㅎ 하지만 울 아들은 초점책도 좋아해요.

6개월때까지 초점책을 않보여줘서 그런지...신기한듯 잘 본답니다.

 

 

 

STEP 1 초점책이에요.

0개월에서 6개월 때는 이렇게 흑백의 색으로 이루어진 책을 많이 보여줘서

시각발달을 도와야한다고 하죠.

저희 아들은 많이 않보여서 살짝 미안함감이 있네요..ㅎㅎ

책 사이즈가 전체적으로 작고, 아이들 손에 딱 맞는 사이즈라서

아이가 스스로 펼치고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들고 다니면서 집중해서 잘 보고 있어요.

 

 

 

   

전체를 펼치고 놀기도 하고, 접어서 한장한장 넘겨서 보기도 할 수 있는

병품모양으로 되어 있어서 아이가 더 좋아하네요.

아이가 앉아 있을때 둥글게 돌려서 병풍을 펼쳐놓으면 완전 좋아라한답니다.

모양도 단순한 도트부터 복잡한 것까지 다양해서

흑백으로 이루어진 패턴으로 초점을 바로 잡아주기 좋아요.

 

 

 

 

 

STEP 2 얼굴

3~12개월에 보면 좋은 책이랍니다.

이 책 마지막장에는 거울이 들어있어서

아이 얼굴을 직접 비춰주면서 거울안에 누가 있는지..

아이랑 활동하면 까르르 아이의 웃음소리를 들을 수 있어요.

 

 


 

 

 

아이가 실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가족과 다양한 동물들의 웃는 얼굴을 보면서

정서적으로 안정을 찾고 정서발달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그림돠 색감이 선명해서 아이가 집중해서 보는 책이랍니다.

마지막의 거울을 관찰하면서 거울속에 비치는 자신의 모습을 관찰하기도 좋아요...ㅎㅎ

 

 

 

 

STEP 3 색깔/모양은 6~24개월 시기에 적당한 책이에요.

다양한 색깔에 관심을 유도해서 아이에게 자연스럽게 색깔의 개념을 심어주죠.

단순하게 그려진 모양을 통해서 아이들은 세모, 네모, 동그라미 등등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되는 것 같아요.

알록달록 색감과 반짝이는 홀로그램이 적절하게 구성이 되어서 아이의 눈이 반짝이네요.

홀로그램의 다양한 색감에 아이의 손이 홀로그램으로 자주 간답니다.

 


 

 

  

 

세모, 네모, 동그라미로 이루어진 그림이 아이의 눈을 더 사로잡는 듯해요.

본문에서 나왔던 나무, 꽃, 동물들을 마지막장에서 한번에 볼 수 있어서 더 좋고,

모양에 관심이 생기는 이 시기 아이들에게 보여주면서 변별력을 키워주기에 딱 이네요.

 


 

 

 

STEP 4  촉감/소리 :  12~36개월 이상 보는 책이에요.

울 아들 이책에 혹해서...매일 이책을 껴안고 살아요.

벌써 앞표지가 살짝 구겨진거 보시죠?

책을 받은 날부터 이책을 손에서 내려놓지 못하고 있네요..ㅎㅎ

역시 소리가 삑삑 나줘야..아이들은 관심을 더 가지는 것 같아요.


 

 

 

 

보들보들 얼룩소의 털도 만져보고,

올록볼록 달팽이 집의 느낌도 느끼고,

오돌토돌 악어의 등도 만져볼 수 있어요.

아이의 촉감 발달에 도움이 되는 요소가 가득해요.

특히 오른쪽 중앙의 삑삑 소리가 나는 부분은 아이의 호기심과 청각을 자극하네요.

 

 

 


 

  

 아이가 태어나면서 장만해서 3돌이 지날때까지 두루두루 활용이 가능한 삼성출판사 초점책세트!!

출산준비물 1호가 아닐까요? ㅎㅎ

다른 여러가지 책 구비하시는 것보다 초점책세트 하나로

아이의 시각과 청각, 감각발달에 두루두루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