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자 되기는 힘들어 - 빨간머리 마빈의 출생 이야기 햇살어린이 7
루이스 새커 지음, 황재연 옮김, 슈 헬러드 그림, 이준우 채색 / 현북스 / 2013년 5월
평점 :
절판


왕자 되기는 힘들어, 현북스, 빨간머리 마빈의 출생이야기, 글/루이스 새커, 그림/ 슈헬러드

 

 

 

뉴베리상 수상 작가 루이스 새커의 <빨간머리 마빈>시리즈 첫번째 이야기 <여자로 변한 거 아니야>로 처음 접했는데요.

흥미로운 발상의 이야기로 그 또래 아이들이라면 이런 상상을 할수 있겠구나~라는 공감을 할수 있게 만든 작품이였어요.

빨간 머리 마빈의 엉뚱하면서도 기발한 상상력에 매력을 느껴 시리즈를 모두 읽어보고 싶었는데..

이번에 2번째 이야기로 우리집에 찾아왔네요.

빨간 머리 마빈의 출생이야기 <왕자 되기는 힘들어> !!

어떤 내용일지 궁금증을 자아내는 마빈의 이야기~

어떤 재미난 상상력으로 아이들과 저를 즐겁게 해줄지....ㅎㅎ

 

 


 

 

 

 

마빈은 학교 숙제로 신문 기사에 대한 보고서를 쓰게 되면서 엉뚱한 이야기가 시작된다.

신문 기사는 샴푼 왕국의 국왕은 9년전 잃어버린 아들을 찾고 있다는 내용이였다.

로버트 왕자는 열살이고, 머리카락이 빨갛고 눈이 파랗다고 하던데...마빈의 모습과 너무도 닮아있다는 생각에

마빈과 친구들은 샴푼 국왕이 찾고 있는 왕자가 마빈일거라고 확신한다.

마빈의 가족들은 모두 갈색머리에 갈색눈이지만, 마빈만 빨간 머리, 파란 눈이기에

더 확신을 하게 되고, 로버트 왕자라는 걸 확인하기 위해 혈액검사를 받으러 가게 되는데...

 

어릴 적 누구나 한번쯤은 듣고 생각해봤던 이야기들~

부모님들은 아이들에게 재미나 장난으로 다리밑에서 주워왔다.

너의 친부모는 따로 있다..등등 들었고, 지금 부모님들이 정말 친부모님인가? 라고 생각했던 기억이 있네요.

어른이 되고 내가 부모가 되어보니..우리 아이들에게 부모님에게 들었던 장난을 하고 있는데요..ㅎㅎ

그럴때마다 아이들은 어린 감정으로 울먹이면서 아니라고..다리밑에서 주워온 거 아니라고...주장을 한답니다.

그런 모습이 어찌나..귀엽고 재미있어서 장난을 더 하게 되네요...ㅎㅎ

마빈의 엉뚱한 생각을 친구들과 맞장구를 치며 실행에 옮기는 이야기도 재미있었지만,

마빈의 황당한 질문과 생각을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고, 가만히 지켜만 봤던 가족들의 모습도 참 대단 생각이 들어요.

만약에 마빈처럼 엉뚱한 이야기로 아이들이 놀래킨다면 전 그냥 보고만 있지는 않았을 듯..ㅎㅎ

 

너무 재미있는 마빈이야기~ 다음 이야기가 정말 기대되는데요.

언제쯤 다음 이야기를 만나게 될지...궁금증을 안고 기대하고 있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