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실 캠핑 - 여름 통합교과 그림책 9
어린이 통합교과 연구회 글, 황종욱 그림 / 상상의집 / 2013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거실캠핑, 상상의집, 통합교과그림책, 여름

 

 

 

 

 

올해 통합교과로 바뀌면서 상상의집에서 통합교과 그림책을 출간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만나본 책은 여름을 주제로 1학기때 배우게 되는 내용이에요.

초등학교 2학년인 큰아이는 아직 <가족>을 배우고 있는데요.

곧 <여름>교과서를 가져오게 될 듯해요.

먼저 상상의 집 <거실캠핑>을 읽어봄으로써 교과서에서 배울 내용들을

먼저 살펴볼 수 있을 것 같아서 기대가 크네요~

거실에서 텐트를 치고 가족이 두런두런 모여서 책을 보는 장면인 이 책!

캠핑이란 즐거운 상상을 하게 만들어요.

요즘 캠핑을 즐기는 분들이 참 많아요.

하지만, 우리 아이들.. 아직 텐트를 치고 캠핑을 가본 적이 없어요. 그래서 인지..

거실캠핑이 마음에 드는 아이들이 책을 보자마자 빨리 읽어내려갑니다.

 

 

 

주제별 교과서를 매달 한권씩 배우게 되는 1, 2학년들~

6월의 교재는 여름이랍니다.

<거실캠핑>은 여름주제를 가지고 재미난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어요.

 

 

 

아연이와 주원이는 급한일이 생겨서 캠핑을 가지 못할 것 같다고 하는

아빠의 말에 기분이 상했어요.

속상한 아연이와 주원이의 마음을 알아서일까요?

하늘에서는 빗방울이 떨어지네요~

 


 

 

 

 

 

주원이는 거실에 텐트를 치는데요.

텐트 안에서 놀기로 하고 수박을 챙겨오겠다는 주원이는 텐트지퍼를 열자 놀라고 마는데요....

거실이 아닌 초록색 풀밭이 펼쳐져 있었답니다.

요란한 매미 소리, 수박 밭 가운데 원두막, 모기, 여름에 볼 수 있는 벌레들,

그리고, 소나기, 반딧불이 까지...

여름에 만날 수 있는 다양한 것들에 대한 정보를 이야기를 통해서 알 수 있어요.

 

 

 

 

부록으로 전해주는 STEAM 생각 톡으로

여름 날씨, 옛날과 오늘날의 여름 풍경, 여름에 만나는 곤충들, 여름에 나는 과일과 채소에 대한 정보를

본문에서 알게 된 내용들을 다시한번 정리해볼 수 있어서 좋아요.

 

 

 

거실캠핑을 즐겨요~♪♬

 

 

 

 

우리도 거실에서 캠핑을 즐겨보기로 했어요.

영차 영차~ 12개월 막내 아들까지 나서서 텐트를 조립하고 있답니다.

아이들은 너무 신났죠..ㅎㅎ

 


 

 

완성된 텐트안으로 쏘옥~ 들어가서 너무 좋아하는 마음을 온몸으로 표현중이에요.

동생을 껴안고, 동생과 함께 텐트안에서 머리만 쏙~

그렇게 재미있어? 거실캠핑을 온것 같대요!

아빠는 열심히 설치중..ㅎㅎ



 

 

텐트 안에서 <거실캠핑> 책을 다시 한번 살펴봐요.

어떤 내용인지 또 봐야겠다고 하는 딸래미~

막내는 천장에 망사부분이 너무 신기한가봐요. 아빠와 까꿍놀이중이네요.

 

 


 

 텐트에서 잠이 든 아이~

텐트안이 덥다고 막내가 누나를 위해서 부채질도 해줍니다.

 

 

 

 

텐트안이 더웠나요? 얼마 자지도 않고 다시 일어나... 수박을 찾아요.

여름엔 꼭 먹어져야 하는 수박!

몇일 전에 사다 준 수박을 썰어 텐트안에서 먹는 맛!

정말 일품일 거에요.

아이들과 함께 거실에서 텐트 쳐놓고 먹는 맛~ 정말 훌륭하답니다.

 


 

 

마지막으로 딸의 최고! 라고 하는 엄지손가락을 올리면서...오늘의 거실캠핑은 끝이 났답니다.

바쁜 아빠 때문에 주말에도 늘 엄마랑만 함께 하는 아이들을 위해서

거실캠핑을 자주 할 수 있게 해야겠어요.

좋아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저도 같이 기분이 UP 되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