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 반사 마사지 - 하루 30분, 100세 시대를 위한
윤명례 지음 / 아롬미디어 / 2013년 4월
평점 :
절판


하루 30분, 100세 시대를 위한 발 반사 마사지, 아롬미디어, 발 마사지, 발건강 추천

 

 

 

일중독 아빠의 발을 책임져 줄 책이 내 손안에 들어왔어요..ㅎㅎ

아이들이 늘 아빠의 얼굴을 보기 힘들정도로 일이 바쁜 관계로..

일찍 출근했다가 늦게 귀가하는 신랑.

주말에는 자기계발을 위한 공부를 하고 있기에...주말도 바쁘네요.

나날이 힘들어 하고 피곤해보이는 얼굴~

어떻게 하면 피로를 풀어주고, 몸의 건강을 책임져줄 수 있을지..고민고민!!

발 마사지를 하면 좋을까? 생각하고 있던 차에...이 책을 만났는데요.

발 마사지라고 하는 말을 자주 하지만, 발 반사 마사지?

무슨 뜻인지..바로 찾아보았어요.

피로를 풀기 위해 오일을 발라 이완시켜주는 것은 발 마사지라고 하고,

발바닥의 반사구를 통해 허약한 부분을 찾아내고 발 과연결되어 있는 장기나 기관의 기능을 좋게하여

몸솜의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켜서, 혈액 순환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증진시키는 놀아눈 건강법이 발 반사 마사지라고 한다.

설명만 봤을 뿐인데..뭔가 뻥 뚤리는 듯한 기분이 들었어요.

그동안 고민했던 것들이 풀릴 수 있을 것만 같은....ㅎㅎ

 


 

 

 

발의 형태에 따라서 어디가 자신의 건강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저의 발을 살펴보니..외반모지!

아이를 낳고 컴퓨터 의자에 같은 자세로 오래 앉아있어서 그런가요?

몸의 자세가 비틀어지고 있다는 증거라네요..


 

 

발 반사 마사지로 질병을 예방한다고 하니...신기하기도 하고 놀라워요.

발 반사 건강법으로 얻어지는 효과들에는 최기 유방암, 우울증, 수험생의 집중력향상, 불면증...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에서 효과를 볼 수 있다니 대단하죠.

책의 내용중 나이대에 따라서 필요한 건강관리법도 알려주니...

잊지 말고 나이에 맞게 활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한번 보고 마는 책이 아닌...자주자주 보면서 발 건강에 힘을 써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발 건강 이완 운동법을 1단계, 2단계로 구분해서 알려주는데요.

그림과 함께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서 혼자서 따라할 수 있고,

아이들과 신랑에게 바로 실습 들어갑니다..ㅎㅎ

 

발 반사 마사지를 배우고, 그 효과를 보기 위해 하루에 30분씩 내 발을 소중히 여기면서

건강을 찾아가야겠어요. 물론 내가 건강해야 우리 식구들의 건강도 찾을 수 있으니깐요..

발 반사 마사지로 만성피로에 스트레스까지 힘들어 하는 우리집 가장 신랑은 제 손으로 건강을 찾게 해줘야겠네요

오늘도 열심히 발 건강 이완 운동법을 연습하고, 늦게 귀가한 신랑 발을 잡아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