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에는 - 수학 그림 동화 걸음동무 그림책 15
이자벨 미뇨스 마르틴스 글, 마달레나 마토주 그림, 임은숙 옮김 / 걸음동무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집에는, 걸음동무, 걸음동무그림 15

 

 

 

교과서가 스토리텔링으로 개정되고 점점 연산위주의 단순계산만으로는

수학성적을 기대할 수 없는 시대가 된 것 같아요.

큰아이도 올해 통합교과에 수학도 스토리텔링형식으로~

문제를 이해하지 못하면 답을 찾아낼수도 없게 되어있는 부분이 참 많죠.

스토리텔링의 교과서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유아기때부터 관련 책들과 친해지고,

자연스럽게 수와 친해지는 시간이 필요하단 생각이 들어요.

스토리텔링으로 개편된 교과서의 맞춤형 수학 그림 동화책!!

걸음동무 그림책 15번째 이야기 <우리집에는>를 만났답니다.



 

 

표지부터 알록달록 선명한 색감의 책이 마음에 드는 아이들~

큰아이가 글씨를 꾸며줄때 자주하던 방식이라서 더 좋아해요.

다섯 사람과 개 한 마리가 사는 집에서 자신의 몸과 가족을 관찰하면서 수를 세어보는 내용이에요.

 

 

 

엄지손가락은 10개, 엄지발가락도 10개, 나머지 손가락과 발가락은 합쳐서 98개

엄마가 일요일마다 잘라 주는 손톱과 발톱은 모두 118개

 

책안의 숫자가 정말 맞을까?

아이들은 호기심에 손가락을 세어봅니다..ㅎㅎ


 

 

식구들 모두 누워있는 모습에서 캬아악~

엄마 쮸쮸..ㅎㅎ

강아지의 가슴은 6개군요.. 아이들은 강아지의 가슴이 6개인 사실을 알게 되었죠.

 

 

 

우리 몸에 뼈가 이렇게 많다니..

아이들 신기한지..세워볼려고 하네요.하지막 직접 하나하나 세기엔..너무 많다는거..ㅎㅎ

 


 

 

모임이 있는 날이면 식구가 늘어요.

그러면 세어보았던 숫자가 엄청 커지죠.



 

 

내 몸으로 수세기가 가능하니 아이들은 호기심과 흥미를 가지게 만들어주는데요.

마지막 부분은 정말 인체 탐험하는 듯한 느낌으로

여러번 살펴보고 아이와 맞추기 게임까지 해볼 수 있었어요.

사람의 뼈는 206개로 이루어져있고, 뼈의 무게는 9kg ...등등

수학 그림 동화책이였지만, 인체탐험을 한 듯한 기분이 들 정도에요.

아이들이 책안에서 나온 머리카락의 수를 보더니....자신의 머리카락도 세어볼까? 하네요.

워웡~~머리카락을 세어보기에는 너무 힘들듯... 참아주세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