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 사과를 딴 소녀 옛이야기 읽으며 치유 1
김지예.차인우 지음, 성은혜지 그림 / 해솔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황금 사과를 딴 소녀, 해솔, 김지예, 차인우 글, 성은혜지 그림, 치유, 옛이야기, 아동도서 추천

 

 

해솔 출판사에서 출간된 <황금 사과를 딴 소녀>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제목만으로는 어떤 이야기일지 정말 궁금한데요.

표지의 그림은 조금은 무섭다는 생각이 들어요. 매섭게 노려보는 표정의 네눈박이 엄마와

세눈, 한눈을 가지고 앉아서 뭔가를 하는 인물들의 모습까지~ 초등저학년이 보기에는 무섭게 다가올 듯해요.

'옛 이야기 읽으며 치유'시리즈의 첫 번째 책으로 오래전부터 전해내려오는 옛이야기 중 4편이 수록되어 있는데요.

옛이야기 속에 어떤 교훈과 조상들의 지혜가 담겨있을지 궁금한 마음으로 아이와 함께 책을 읽었습니다.

 

 
 

입에서 입으로 전해 내려오는 옛이야기안에는 권선징악의 내용이 담겨있는데요.

이번에 읽어보는 4편의 이야기도 그렇답니다.

4편 모두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만한 내용이지만,

엄마인 나를 반성하게 만든 내용의 <베 짜는 큰딸, 베 매기는 작은 딸> !!

부모의 양육 태도에 따라 아이들이 어떻게 달라지는지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어요.

저도 항상 아이들이 잘되길 바라고, 잘못된 습관이나 버릇을 고치려고 늘 잔소리에, 버럭 소리를 지르고 있었는데요.

<베 짜는 큰딸, 베 매기는 작은 딸>을 보고 다시한번 나를 되돌아보게 만들었답니다.

나의 잔소리에 아이들이 얼마나 스트레스를 받았을까요? 표현은 하지 않지만,

스트레스로 인한 손톱물거나 위축된 모습을 보이곤 하네요.

배려가 없는 사랑은 폭력이라는 말을 절대 잊어서는 않되겠어요.

아무리 큰 사랑이라도 받는 사람이 원하지 않는다면 거두어야 한다고 책에서 말하고 있어요.

옛이야기를 읽으면서 그동안 받고 지냈던 스트레스를 풀수 있도록 도와주고,

자연스럽게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고 회복할 수 있는 힘을 기르게 만들어주는 책이 바로 <황금 사과를 딴 소녀>랍니다.

알게 모르게 스트레스를 주고, 받고 있을 아이들과 함께 다시한번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들이 살아가면서 힘든 일이 겪게 될텐데요. 그때마다 어떤한 일이 생기더라도 굴하지 않고

스스로 해결하고 일어설 수 있는 힘을 길렀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그 힘은 옛이야기로 생긴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