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나르도 다빈치의 팔레트 그레이트 피플 1
게리 베일리 외 지음, 레이턴 노이스 외 그림, 김석희 옮김 / 밝은미래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팔레트 

글 게리 베일리, 캐런 포스터 / 그림 레이턴 노이스, 캐런 래드퍼드

 

 

 

초등학교에 들어가면서 아이에게 위인전을 많이 보여줄려고 노력하고 있는데요.

집에 있는 위인전은 딱딱한 내용들이라서 그런지 아이가 손이 자주 가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위인전은 책장 한켠에 먼지만 쌓여가고 있어요.

아이에게 좀더 쉽고 재미있게 구성이 된 책을 선택해서 읽게 해주고 싶었는데요.

아이와 내가 원하던 내용의 책을 만나게 되었답니다.

밝은미래 출판사에서 나온 그레이트 피플 시리즈  중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팔레트>에요.

명화에 대해 공부한 적이 있어서 모나리자로 유명한 레오나르도 다빈치에 대해서

알아볼수 있는 책이라 더욱더 아이가 흥미를 가지는 것 같아요.

  

러미지 할아버지는 벼룩시장에서 골동품가게를 운영하세요.

골동품 가게에는 저마다 재미난 사연이 담겨있는 수많은 물건들이 쌓여있죠.

보물 수집가인 디그비는 토요일마다 누나 한나와 함께 러미지 할아버지 골동품가게에서

물건을 고르고, 그 물건에 얽힌 사연을 할아버지에게 전해 들어요.

여느 토요일처럼 러미지 할아버지의 귀중한 보물들을 뒤지다 모자 더미 밑에 파묻힌 팔레트를 발견했어요.

디그비가 발견한 팔레트는 레오나르도가 즐겨 쓰던 팔레트!

천재적인 화가 레오나르도에 관한 이야기를 러미지 할아버지는 아이들에게 들려주는데...

 

 

 

러미지 할아버지가 들려주는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듣다보면 자연스럽게 레오나르도 다빈치에 대해서

알게 된답니다. 사전식 정보를 주입식으로 전달하는 형식이 아니라 할아버지에게 옛이야기를 재미있게

전해 듣는 듯한 기분이 들게 만들고, 위인과 관련된 역사, 문화, 과학 등등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책을 보고 나서 골동품 가게에 가보고 싶다고 하는 아이~

우리 동네에도 러미지할아버지 같은 분이 계신 골동품 가게가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ㅎㅎ

그리고, 레오나르도에게 어머니와 아버지가 다른 동생들이 열일곱명이나 있었다니 정말 대단하죠.

 

책의 마지막에는 어휘사전까지 제공하고 있어서 모르고 있던 어휘들을 공부할 수도 있어서 어휘력 향상에 도움을 주네요.

국립국어원 기준으로 쉽고 정확하게 풀이한 어휘사전이라고 하니 더욱더 좋겠죠~

 

 

마티 루서 킹의 마이크

글 게리 베일리, 캐런 포스터 / 그림 레이턴 노이스, 캐런 래드퍼드

 

 

매년 1월 셋째 주 월요일에 미국인들은 '마틴 루서 킹의 날'을 기념한다고 해요.

그의 삶을 찬야아고, 민권을 위해 이룬 업적을 기려요.

마틴 루서 킹 목사는 그만큼 미국역사에서 큰 인물인 걸 알수 있답니다.

마틴 루서 킹 목사의 내용을 담은 위인전인 <마틴 루서 킹의 마이크> 일반 위인전과는 다르게 구성이 되어

아이가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어요. 마틴 루서 킹 목사의 마이크를 골동품가게에서 디그비가 집어들면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토요일 아침이면 벼룩시장을 활기를 띠고, 그 벼룩시장 한켠에는 러미지 할아버지의 골동품가게가 있어요.

아무도 갖고 싶어할 것 같지 않은 온갖 이상한 물건들이 쌓여있지만,

디그비는 그런 러미지 할아버지네 만물상을 좋아해요.

저마다의 사연이 담긴 물건들이기 때문이에요.

오늘도 한나와 디그비는 골동품 가게에서 마이크를 집어들게 되고,

그 마이크에 담긴 사연을 러미지 할아버지에게 듣게 돼요.

그 마이크는 마틴 루서 킹 목사의 특별한 연설을 할때 사용했던 것이였답니다.

러미지 할아버지가 들려주는 위대한 미국인 마틴 루서 킹의 이야기와 시대적 상황을 자세히 알려줘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쉽게 풀어쓴 내용이 아이들로 하여금 해당인물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해요.

마틴 루서 킹 목사는 1964년 노벨 평화상과 1963년 <타임>지에 '올해의 인물'로 선정되기 까지 했던 분이네요.

실사 사진과 생생한 정보를 통해 위인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마지막에 제공하는 어휘사전으로 어렵다고 느끼고 뜻 파악이 제대로 않된 단어에 대한

명확한 뜻을 제공하니 아이들의 어휘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출간 예정인 콜럼버스의 지도, 신사임당의 쟁반 등등 많은 위인들의 이야기도 아이와 함께 읽어보고 싶어요.

딱딱한 위인전은 이젠 멀리하시고, 그레이트 피플로 재미있고 즐겁게 위인들에 대해 공부할 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