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건 내 모자야 - 꼬마 눈사람 스탄의 두 번째 이야기 알이알이 명작그림책 18
히도 반 헤네흐텐 글.그림, 황재연 옮김 / 현북스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그건 내 모자야

히도 반 헤네흐텐 글 / 그림 , 황재연 옮김

 

 

저번주에 눈이 참 많이 내려서 이제 겨울이구나!

아이들은 눈이 펑펑 내리는 모습에 겨울이 왔음을 몸과 마음으로 느끼고,

눈위를 뛰어다니면서 정말 좋하던 모습이 생각나네요.

눈썰매타고, 눈싸움도 하면서 눈사람도 만드는 걸 잊지 않았죠.

아이처럼 동심으로 돌아가서 재미있게 놀 수 있는 겨울!!

아이들과 또다른 겨울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는 꼬마 눈사람 스탄의 두 번째 이야기 <그건 내 모자야>을 만나게 되었어요.

눈이 오던 날 만난 책이라서 그런지 책이 친근하게 느껴지더라구요..ㅎㅎ

  

일 년 내내 얼음이 녹지 않는 얼음나라에 사는 스탄!!

얼음나라는 작은 눈사람, 큰 눈사람, 뚱뚱한 눈사람,마른 눈사람, 빗자루를 든 눈사람등등

다양한 눈사람들이 살고 있어요. 차림새는 달라도 눈사람들은 모자를 꼭 쓰고 있어요.

눈사람들의 모자는 하나의 패션인 듯 보이네요.

그러던 어느날 아무런 모자도 쓰지 않은 드미트리가 얼음나라에 왔어요.

여행하는 도중에 눈보라를 만나 모자를 잃어버렸다는 말에 스탄은 마음이 아팠어요.

스탄은 자신의 모자를 며칠동안 드미트리에게 빌려주기로 하고 줬지만,

드미트리는 모자가 없으면 발가벗은 것 같다고 하면서 모자를 돌려주지 않았어요.


 

 스탄은 알프레드 할아버지를 만나 드미트리에 대한 이야기를 전부 했어요.

알프레드 할아버지는 스탄을 안심시키고, 얼음나라의 모든 눈사람을 모이게 하고,

스탄의 입장이 되어서 어떻게 하면 좋겠는지 생각해보라고 합니다.

모두 제각각 다른 의견을 내놓았고, 그때 스탄이 모자를 돌아가면서 써보자고 제안을 하는데...

 

얼음나라에서 사는 눈사람들은 하나의 필수 아이템인 모자를 꼭 쓰고 다니는데요.

커다란 모자, 밀짚모자, 양동이, 화분, 빈 깡통 등등 귀엽고 깜찍한 모자들이 많네요.

그런 모자를 드미트리에게 빌려주는 따뜻한 마음을 지닌 스탄이 대견스러워요.

아이들은 책을 보면서 말해요. 스탄의 마음이 따뜻해서 몸이 녹는 거 아니냐고요~

스탄에게 본인들이 멋진 모자를 만들어줄꺼라고 하네요. 어떤 모자를 만들어줄껀지 기대되네요.

친구를 생각하는 마음과 나눔, 그리고, 배려하는 마음을 배울 수 있는 동화였어요.

아이들과 쌀쌀한 겨울인 지금 따뜻한 방에 앉아 도란도란 앉아서 읽어보면 정말 좋은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