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꿈꾸는 다락방 - 10대를 위한 진로.진학 탐색과 꿈 실현 멘토링
오정택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소년을 위한 꿈꾸는 다락방

이지성, 오정택 지음

 

 

책을 받자마자 눈에 들어온 문구는 "260만 독자가 선택한 <꿈꾸는 다락방>의 청소년판!!"

요즘 책을 많이 읽는 다고 생각했는데 260만 독자가 선택한 책을 나는 선택하지 않았다는 것!

아이들이 어려서 인지 아이들 책 위주로 읽고 있었구나~ 라는 생각을 해보았어요.

초등학교에 들어가면서 아이가 꿈이 많아졌어요. 근데 그 꿈이라는게 아직은 불확실한 게 많아요.

그때 그때 좋아보이고, 멋져보이고, 재미있어보이는 직업을 자신의 꿈이라고 곧잘 말하는 딸에게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아직 어려서 이 책이 얼마나 와닿을 지 모르겠지만,

꿈에 대한 생각을 다시금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이 책은 청소년들이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자신만의 꿈을 찾는 법,

그 꿈이 지닌 위력, 꿈을 이루는 법등을 5 Part로 소개하고 있어요.

 

Part 1. 진짜 꿈을 찾아서                      

Part 2. 꿈을 찾아 주는 공식 R=1⑨⑨       

Part 3. 꿈을 이루어 주는 공식 R=VD        

Part 4. R=VD 공식 실천 방법               

Part 5. R=1⑨⑨와 R=VD  공식을 완성하라

 

  

이 책을 보면서 좀더 일찍 이 책을 나도 만났으면

지금의 나의 모습도 달라져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해봤어요.

나도 학창시절에 하고 싶은 일은 많았지만, 그게 정말 내가 원하는 것이였는지..

부모님이 원하고, 주변환경에 따라 왔다갔다 하면서 정말 내가 원하고 행복한 일을

하고 살진 않았던 것 같아요. 지금 생각해보면 그때는 꿈이 없이 살았던 것 같아요.

한달 전 쯤 아이들이 저에게 엄마는 어렸을때 꿈이 뭐였어? 라고 묻는데..

뭐라고 대답해 줄 말이 떠오르지 않았답니다.

전업주부로 8년을 살다보니 꿈도 희망도 없이 살고 있었구나! 하는 생각에 잠시 우울해졌죠.

이런 나의 모습을 닮지 않고, 우리 아이들은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무엇을 좋아하는지, 무엇을 잘하는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에 대한 명확한 판단을 내렸으면 좋겠어요.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생각만 해도 가슴 벅차고 어떤 일이 있어도 이루고 싶은 소망!! 그것이 진정한 꿈이 아닐까요?

우리 아이들은 자기가 원하는 일을 행복하게 하면서 사는 성공한 삶을 살길 바래봅니다.

아이들이 자기만의 진짜 꿈을 찾기 위해서 부모가 원하는 꿈은 강요하지 말아야겠어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