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스토리 수리퍼즐 1 vs 100 - 생각의 힘을 키워라! 메이플스토리 퍼즐 1 vs 100 시리즈
링크커뮤니케이션즈 지음 / 넥슨(Nexon) / 2012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메이플 스토리 생각의 힘을 키워라!

수리퍼즐 1 vs 100

 

 

 

초등학교에 들어간 딸이 요즘 수학이란 교과목을 어렵게 생각합니다.

학교 들어가기 전부터 수학학습지를 하고 있는데도 수학 문제만 풀려고 하면,

몸이 가만히 있질 못하네요. 딴짓하는 건 기본이고, 이런 생각 저런 생각을 하면서

수학문제는 풀지않고, 저에게 말을 시키네요. 그리고, 몇 문제 풀다보면 졸리다고 낮잠을 자버리는 일이 잦아요.

그래서 수학공부를 열심히 하고 수학에 흥미를 가지게 하기 위해서 어떤 방법이 좋을까?

어떤 책을 권해줘야할까? 고민하고 있었는데..메이플스토리에서 좋은 책이 나왔네요.

생각의 힘을 키워라! 수리 퍼즐 1 vs 100!!

어떤 내용일지 너무 궁금했고, 우리아이를 변화시킬 수 있는 그런 책일 것 같아서 기대가 컸어요.

책을 보자 마자 아이가 흥미를 보이네요.

수학이란 교과목은 딱딱하고 반복적인 연산능력을 필요로 한다고 느끼고 있는 아이여서 그런지

퍼즐형태로 되어있는 이책은 재미요소가 많다고 생각했는지..좋아하네요.

  이책에서 제공하는 학습의 특징은 여러가이에요.

초등 교육과정에 기초한 3단계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어요. 연산과 도형, 그리고, 규칙찾기, 방정식 등등

아이들이 친숙하게 여기는 메이플 캐릭터를 활용해 아이들이 각 문항마다 캐릭터 스티커를 활용해

답변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아이들에게 재미요소를 부여했네요.

요즘 스토리텔링 방식의 책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이 책도 스토리텔링 방식의 수학 학습방법을 도입했어요.

요즘 2학기 수학에서 열심히 규칙을 알아보는 단원을 공부하고 있었는데,

수리퍼즐의 규칙찾기로 학교에서 나온 문제가 아닌 다양형태의 규칙찾기 문제를 풀어보니

아이가 너무 재미있어해요.  그동안 딱딱한 반복적인 연산에 많이 지쳐있었던 아이에게 수리퍼즐은

수학이란 교과목을 다르게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준 책이네요.

예전 제가 학교 다닐때 배우던 수학은 요즘 사라진 것 같아요.

단순 주입식이 아닌 사고력을 요구하는 문제들이 많아졌어요.

단순 계산력을 보는 문제가 아니라 서술식으로 풀어야 하는 수학 문제가 너무 많더라구요.

쉬운 문제는 상관없겠지만, 조금만 꼬아놓으면 아이가 문제의 핵심을 파악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우리 아이도 이런 서술식 문제에 약한데 수리퍼즐 1 vs 100을 다 풀고 나면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힘을 키울 수 있겠죠?

초등 1학년에게는 책안의 문제들이 쉽지만은 않지만, 천천히 차근차근 풀어나가다보면 생각하는 힘도 좋아지고,

집중력도 저절로 좋아질 거라 믿네요. 딸아!! 오늘도 화이팅하고 문제를 풀어보자구~

수학은 어려운 과목이 아니라 즐거운 과목이란 걸 빨리 알아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