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실험왕 21 - 변화의 대결 내일은 실험왕 21
스토리 a. 지음, 홍종현 그림, 박완규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일은 실험왕 21. 변화의 대결
글 스토리 a. / 그림 홍종현
 

 
초등학교 저학년이라서 과학이란 교과목을 잘 알지는 못하지만, 실험하고 관찰하는 것을
너무 좋아하는 딸아이 때문에 집에서 이것저것 실험이나 체험을 많이 할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그러던 중 <내일은 실험왕>이란 책을 발견했답니다. 시리즈로 계속 발간 되고 있는데
이번에 만나본 책은 21번째 이야기인 변화의 대결이네요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학습만화!
거기에 실험과 관찰을 동시에 할수 있는 실험키트까지 들어있으니 금상첨화네요.
만화를 재미있게 읽다보면 어느 순간 단순한 지식 정보만을 제공하는 책을 읽었을때랑은
다른 점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초등학생들의 신나는 실험 이야기라서 동감도 되고, 주인공의 이야기를
읽다보면 우리 아이도 생소하고 어렵게 생각되던 과학원리와 용어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제1화~제6화의 내용으로 구성되어있는데, 각각 이야기가 끝나면 과학 Point에서 과학적 개념과 원리를
다시 한번 정보를 제공해주고, 과학자 정보나 집에서, 과학실에서 실험하기 등의 정보도 줍니다.
물질이 변화할때의 물리적 변화와 화학적 변화을 토대로, 침에 의한 소화 작용,
산화/환원 반응에 의한 은도금, 금도금 실험, 중화 반응 등을 알려주네요. 
이 내용은 초등학교 교과과정 3학년 1학기, 5학년 2학기, 중학교 3학년과 연관이 되어있다고 하니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게 확실하네요. 교과서 속 핵심 내용이 주인공의 이야기를 따라가다보면 자세하게
알수 있으니..재미있게 책을 보면서 교과서에 나오는 내용까지 알게 된다니 놀랍더라구요.
그래서 다들 학습만화로 공부하는지 알겠네요.

자..이제 눈으로 책의 내용을 봤다면 이게 직접 책에서 보고 배운 내용을 실험해봐야겠죠?
같이 들어있는 실험키트는 <침의 소화 작용 관찰하기>입니다.
박스안에 필요한 재료들이 다 들어있어서 따로 준비해야할 것은 물과 침뿐이였어요.
실험키트 가이드가 있어서 어렵지 않게 아이들과 실험 해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주의사항도 꼼꼼하게 읽고, 준비물을 챙긴다음, 실험하기 시작!
순서대로 잘 따라만 하면 되는데..ㅎㅎ

 시험관 한 개에 물을 넣고, 다른 시험관에는 침을 모아야해요.
침을 모으는 게 아이에게 좀 힘들었나봐요.
침을 모으라고 하니..두 아이가 어찌나 웃던지~
웃으면서 침을 조금씩 조금씩 모으는 모습이 너무 이뻤어요.
각각 시험관에 전분을 넣고 섞은 다음 요오드 용액을 넣어 색의 변화를 관찰했네요.
책의 내용도 유익하고,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실험키트까지 들어있는 <내일은 실험왕> 너무너무 좋아요.
이전에 출간된 책도 한권씩 사서 모두 봐야겠어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할 듯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