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의 인형 스케치북 진선아이 스케치북 시리즈
제시 엑켈 지음 / 진선아이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소녀의 인형 스케치북

제시 엑켈 지음

 

 

이번에 만난 책은 진선아이에서 출간된 "소녀의 인형 스케치북" 입니다.

어릴적 저는 종이인형 놀이를 참 많이 했었어요.

여자 아이들이라면 한번쯤 종이인형판을 사서 오리고, 그 인형에 맞는 옷을 오리고 입혀보고

자매들끼리 친구들끼리 잘 놀았던 기억이 납니다.

근데.. 요즘 아이들은 그런 종이인형은 경험을 하지 못했을 것 같아요.

우리 아이들도 한번도 어릴적 가지고 놀던 그런 종이인형을 파는 걸 못 봤고, 사주지도 않았네요.

요즘은 세상이 참 좋아져서 책에 떼었다 붙였다 하는 스티커 형태나 자석형태로

인형의 옷과 악세사리를 꾸밀 수 있게 되어있죠.

이번에 이책을 만나게 되어 저도 너무 좋았어요.

진선아이에게 나오는 스케치북 시리즈를 너무 좋아하는데

이번에 나온 책 "소녀의 인형 스케치북"은 저의 동심을 깨우고

아이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것 중에 하나였기 때문이에요.

엄마가 어렸을 때는 이렇게 놀았단다...하면서 말이죠~

앞장과 뒷장에 미아와 체리 두명의 소녀가 있어요.

딸아이가 두명이라서 가위바위보로 인형을 먼저 결정했어요.

서로 체리하겠다고 우겨대는 바람에 한참 실랑이를 벌이고 나서야

결정방법을 선택해서 가위바위보를 했어요.

큰애가 져서 미아, 작은애가 체리!!

둘 아이가 검은 색 실선을 따라 오려내고 받침대를 붙였어요.

작은애가 손힘이 좀 부족한지 두꺼운 종이를 가위질하기가 힘든 모양이였어요.

제가 마무리 해주고 세워서 인형들을 완성!!

이번에는 다양한 옷들 중에서 본인들이 마음에 드는 걸 골라서

색칠을 하라고 하니..빨리 오려서 인형에 입혀보고 싶은 마음이 커서 색칠을 대충하고

오려서 인형에 서로 입혀보겠다 하더라구요.

모든 옷과 악세사리가 양면으로 니쇄되어 있어서 한쪽 면은 바로 색칠할 수 있도록

예쁜 패턴이 그려져 있고, 다른 한쪽 면은 아이들이 직접 디자인해 볼 수 있도록 비워져 있어서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데 효과만점인 책이네요.

많은 양의 옷과 악세사리를 어떻게 보관해야할까? 고민이 되었는데,

마지막 페이지쪽에 "소녀의 인형 옷장"이 첨부되어있어요.

인형 옷장을 꾸며서 오리고, 붙이면 멋진 인형 옷장이 완성된답니다.

예쁘게 만들고 오린 옷들과 악세사리가 없어질 염려는 않되도 될 것 같아요.

여자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아이템! "소녀의 인형 스케치북" ~

딸을 키우는 부모라면 이책을 꼭 선물해주세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한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