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의 속마음, 심리학자들의 명언 700 - 한권으로 인간 심리세계를 통찰하는 심리학 여행서
김태현 지음 / 리텍콘텐츠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타인의 속마음, 심리학자들의 명언700>은 심리학자들의 명언을 통해

우리는 지금까니 내가 어떻게 살아왔는지를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게 해줘요.

끊임없는 인간관계 속에서 나는 어떤 모습이였을까?

다른 사람에게 어떻게 비춰지고 있었을까?

타인의 마음을 얼마나 이해하고

그런 사람들 속에서 살아가고 있었는지를 ...


심리학자들의 명언을 5개의 파트로 구분되어

각각의 파트별 심리학자들의 명언을 읽어볼 수 있어요

명언을 한개씩 읽어보면 나는 어땠지는 기억을 떠올리며 생각해볼 수 있어서 좋아요.

명언을 읽으니 마음의 안정도 느끼면서

나만이 아닌 모든 사람들의 모습이구나 !! 라는 생각도 들어요.



요즘 행복하다는 생각보다는 않좋은 느낌이 더 들때가 많아요.

코로나로 답답함이 지속되고,

사람들과의 관계에서도 만나지 못하니 ㅠㅠ

그래서 더 나만의 세계 속에서 갇혀 사는 건 아닌지

이런 저런 고민을 많이 하면서 시간을 보냈는데요.


그런 고민을 <타인의 속마음, 심리학자들의 명언 700>을 읽으면서

마음의 짐을 조심씩 덜어내고,

나쁜 생각을 좋은 생각으로 바꿔주고 있어요.


역시 명언을 읽어야 하는 이유가 다 있는 것 같아요.




그중 5개의 파트 중에서 가장 먼저 보고 싶었던 부분이 바로

4 파트의 무거운 마음에서 벗어나는 법 !!


후회를 내려놓는다면 지금의 인생길에서 훨씬 큰 행복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후회가 무조건 나쁜 것은 아니다. 후회는 우리를 신중하게 만들어준다.



가슴에 와 닿는 명원들이 참 많았고,

내가 내자신을 타인의 속마음을 들여다보는 시간 같아서

2020년 인생책을 만난 것 같아 기분도 좋아지고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