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고양이 라임 그림 동화 24
크리스토스 지음, 릴리 슈맹 그림, 이세진 옮김 / 라임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라임그림동화 _ 책 읽는 고양이



책 제목을 보고 나서 흥미로워하는 아들~

요즘 집에 있으면서 책을 좀 멀리했던 아들인지라

고양이가 책을 읽는 다는 책제목이 신기했던 모양이에요.

책을 읽는 고양이는 어떤 모습일까요?

아기자기하고 예쁜 고양이의 모습은 아니지만,

검정색 과 흰색의 동물을 가리키며 이게 고양이야? 말을 하네요.

고양이같지 않은 생김새에 더 호기심을 커지고요..ㅎㅎ

책을 읽는 즐거움을 알아가는 주인공 고양이 블라디미르 !

책이 가진 고유한 힘을 일깨우는 우화그림책 <책 읽는 고양이>와 함께 

책과 가까워지는 법을 배워볼게요.^^








블라디미르는 엄마와 함께 난생처음 도서관에 갔어요.

도서관에 가는 길에 블라디미르는 엄마에게 책은 마법과 같아서

아주 먼 곳까지 데려갈 수 있다고 했어요.

세상의 책 속에 다 들어 있다고 했죠.


도서관에 간 블라디미르는 

엄마가 말을 했던 것과는 너무 달라요.

책 한권을 허공에 던져보기도 하고

책을 깔고 앉아 한참동안 공중으로 날아오르는 일을 원하지만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죠.

태블릿pc 는 손끝이 스치기만 해도 화면이 싹싹 바뀌는데 말이죠.


앙고라 고양이 한 마리와 같이 놀자고 했어요.

둘이서 집도 짓고, 자동차도 만들고, 괴물도 만들면서 신나고

재미있게 놀았죠.

책으로 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를 친구와 함께 했지요.

하지만 엄마의 말처럼 마법은 없었어요.


엄마가 책을 한권 골라와서 읽어주기 시작했어요.

예쁜공주와 거대한 성 두채, 세명의 마녀가 나오는 이야기~

그순간...엄마가 말하는 장면이 눈앞에 떠오르고

블라디미르는 엄마가 읽어주는 이야기 속으로 들어갔어요.


정말 신기하죠?


이렇게 책에 대한 흥미를 느끼지 못했다가 책이 가진 특별한 힘을 체험하게 되는

블라디미르~ 책 읽는 즐거움을 스스로 느끼게 되었죠.


이렇게 우리 아이들도 이런 경험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처음에는 도서관이 조용해서 답답하기도 해요.

하지만 하지만 책을 읽게 되고,

그 책안의 내용을 상상하면서 읽게 되면

블라디미르처럼 마법을 경험하게 되지요.


전에 어떤 아빠의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어요.

아이가 책을 읽게 하기 위해서

도서관에 1년을 데리고 다녔고,

6개월이상 아이에게 도서관에서 놀게 했대요.

책을 읽으라는 말은 전혀 하지 않았고요.

그렇게 6개월을 그냥 도서관에서 놀던 아이는 책을 한권 꺼내보더니

그 뒤로는 책을 애정하면서 많이 읽게 되었다고 하더라구요.

이 친구도 책을 읽는 즐거움을 찾은 거겠죠? ㅎㅎ


우리 아이도 블라디미르처럼 스스로 책을 읽는 즐거움을 찾고

지루한 도서관이 아닌 마법을 느낄 수 있는 흥미로움으로

책과 가까워지고, 책을 많이 읽었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