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책 읽어 드립니다 - 세상의 모든 책썸 남녀를 위하여
설민석 지음 / 단꿈아이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설민석쌤 정말 좋아해요.

강의를 듣다보면 나도 모르게 빠져들어가니...머릿 속에 쏙쏙 들어와요.

학창시절 역사 과목이 그렇게 어렵게 느껴져서 힘들었던 기억이 나요.

학창시절 설민설쌤 같은 분을 만났다면?

역사과목에 흥미를 붙이고 지루했던 과목이 아닌 좋아하는 과목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을 하곤하네요.

설민석쌤 강의도 많이 듣고, 관련 책들도 아이들에게 권하면서

우리 아이들은 엄마처럼 흥미를 느끼지 않는 과목이 아닌

재미있고 좋아하는 과목이 될 수 있게 해주고 있어요.


아이들뿐만 아니라 이제는 나도 즐겁게 설민석쌤의 즐거운 강의를 열심히 듣고 있는데요.

그 방송이 바로 tvN 요즘책방 책 읽어드립니다 !! 랍니다.

매번 본방사수는 못하지만, 재방송이라도 챙겨서 볼려고 노력하고 있는데요.

책과 멀어진지 오래~

하지만 설민석쌤이 책을 자세히 설명해주니 집중모드 !!

스스로 책을 읽으면 잠이 스르르 오는 나 였는데 설민석쌤이 읽어주는 책앞에서는 눈이 말똥말똥..

방송에 나온 책을 다시 찾게 해주니 아이의 책이 아닌 내가 읽을 책을 구매하게 되네요..ㅎㅎ






방송에서 나온 <이기적 유전자>, <사피엔스>, <페스트>, <한중록>, <노동의 종말> 

이 다섯권의 책을 선정하여 책으로 출간되었어요.

설민석 선생님이 읽고 해석해서 책의 흐름을 이해하기 쉽게 이야기 해주니

책만 보던 졸리던 나는... 요즘 달라지고 있어요..ㅎㅎ


다섟권 모두 땅과 사람의 삶 모두를 함축한다는 공통점으로

책과의 연계성을 찾게 되고, 각각의 책이 주는 또다른 지혜와 감동이

나 스스로 질문을 자꾸 던지게 해주고 책을 읽는 즐거움 까지 찾게 해주고 있는 것 같아요.^^


왜 사람이 책을 읽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게 되고요.

스마트한 시대에 살고 있어서 책장을 넘기는 시간보다 스마트폰의 세계에 빠진 시간이 더 많으니

점점 기억력도 감퇴되고, 멍하게 있는 나~ 그리고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치 못하고 있지요.


하지만 <요즘책방 설민석의 책 읽어드립니다> 를 만나고 나서는

책의 이야기에 자꾸 빠져드니..스마트폰은 찾지 않아요..ㅎㅎ



<이기적 유전자>, <사피엔스>, <페스트>, <한중록>, <노동의 종말> !!

한권 한권 모두 생각할 거리를 던져주니 

책을 천천히 여러번 읽어도 좋은책으로 5권 모두 구매해야겠어요.

그중에서도 가장 먼저 구매할 책은 코로나19로 요즘 사회적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시점에서 페스트가 제일 궁금해요.












부록으로 만날 수 있는 독서체험노트 !!

본책에서 만난 책을 다시한번 만날수 있어요.

QR 코드를 통해서 방송 다시보기가 가능해요.

방송을 놓쳤다면 '독서체험노트'를 통해서 방송다시보기 꼭 해보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