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홍 소녀 파랑 소년 푸른숲 그림책 6
패트리샤 피티 지음, 양병헌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분홍 소녀 파랑 소년 

 

 


책을 보니 참 색감이 눈에 띄네요.

왼쪽은 파랑, 오른쪽은 분홍~

책제목처럼 분홍소녀와 파랑소년의 모습을 표현한 듯 해요.

광녀 근데.. 왜 이 친구들은 왜 한가지 색상으로만 둘러싸여 있을까요?

궁금하면 책장을 넘겨야겠죠? ㅎㅎ

 

 

 

 

 

 

브루노는 언제나 파란색에 둘러싸여 있어요.

아기 때부터요.

생일에도 파란색으로 된 선물만 받았어요.

책속의 일러스트안에서 온통 파랑만 볼 수 있어요..ㅎㅎ



남자는 절대 울지 않아~ 정말 잘생겼네?, 용감하구나 등등 말을 하고,

남자는 언제나 씩씩해야해,
그래야 나중에 예쁜분홍공주를 만날 수 있어요.


브루노는 자신을 둘러싼 파란색 세상이 너무 지루하고 답답하게 느껴졌어요.

그러던 어느 날 공원에서 알록달록 다른 색에 둘러싸인

여자아이를 보는데..




집에서 항상 하던 이야기와 많이 공통점이 있어서 책을 보면서

로빈에게 너무 미안해지네요.

남자는.. 어떻게 해야하고,

여자는 어떻게 해야해 !!

성별에 대한 편견이나 고정관념에 싸여서 이야기를 했는지 ..

아이들에게 너무 강요하진 않았는지..ㅠㅠ

반성을 하게 만들어 주는 책이였어요.


로빈에게는 어릴때부터 정말 파란계통이나 검정 등 어두운 색을 권했고,

분홍계통은 여자아이들에게만 사줬던 생각이 나네요.


좀더 개방된 생각으로 남녀의 차별이 아닌 평등하게 대우하는 걸

느낄 수 있게 해줘야겠어요.^^

어른들부터 오래 전부터 해오던 성별에 대한 편견을 깨야한다는 걸..

많은 분들이 알았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우리 아이들이 커가면서 성별에 대한 차별이 없길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