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두 살의 인생 수업 천천히 읽는 책 37
정유진 지음 / 현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열두 살의 인생수업 _ 현북스

 

열두살의 인생수업?

우리 아이들이 읽어보면 정말 좋은책 !! 현북스에서 출간되어 기쁨 마음으로 읽어보았어요.

열두살 ~~ 막 열두살을 지난 아이들이기에 더 관심이 가는 내용이랍니다.

한참 호기심도 많고, 이런저런 생각도 하게 되는 나이~

부모님의 입장에서는 아이들에게 공부하라는 잔소리가 늘어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지혜 다섯가지와 능력 다섯가지를 10일동안 알아보는 책 !!

어떻게 현명하고 지혜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을지... 그 방법을 알려준다니~

정말 놀랍기도 하고, 아이들에게 흥미롭게 다가오는 책일 거란 생각이 들어요.^^

 

 

 

 

 

 

나는 누구인가?

나의 욕구와 감정

나의 강점지능과 도덕성 수준

내가 살아갈 세상

내가 원하는 삶


이렇게 지혜 다섯가지와


몸 사용법

마음사용법

생각 사용법

의사소통법

문제해결법


능력 다섯 가지를


차례대로 알아봅니다


사실 지혜도 중요하지만, 막 사춘기에 접어든 아이들에게 건강하고 바르게

자신의 몸을 알아갈 수 있는 능력 다섯가지 !!

이부분이 더 엄마가 봤을때는 더 좋더라구요.

자신의 마음을 다스리고 자신이 현재 무엇을 해야할지를

다독이며, 설명해주니... 좋더라구요.

자신의 속마음을 들여다보고, 자신이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동안 어른들의 잔소리에 속상했을

청소년기의 아이들에게 보여주면 좋은 책이란 생각 들어요.

오늘도 공부하라고 잔소리를 늘어놓았던 나를 반성하게 만드는 책이기도 하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