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는 교과서, 나는 국어왕 (초등 1~2학년군) - 교과서 수록 작품 읽기 1단계 국어왕 시리즈 5
강효미 지음, 명진 그림 / 상상의집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뛰는교과서 나는 국어왕

교과서 수록 작품읽기 1단계

 

 

 

 

 

아이들 책을 많이 읽어야 좋다고 해요.

하지만 어떤 책을 읽어야할지.. 무턱대고 읽는 것도 좋지 않은 것 같기도 하고요.

사실 교과서 작품을 읽으면 더 좋은 학습효과를 볼 수 있다죠..ㅎㅎ

그래서 선택한 책이 바로 상상의집 <뛰는교과서 나는 국어왕> 이라죠.


평생 단 한권의 책만 읽어야 한다면?

고전명작을 쉽고 재미있게 알아갈 수 있는 교과서 국어왕과 함께 하라는 말 !

정말 책을 읽다보면 그 이유를 알게 되지요.

교과서 작품을 20가지 창의적인 질문을 통해서

아이 스스로 파악하도록 해주고, 쉽고 재미있게 알아갈 수 있게 해주니

해당 작품에 대해서 그냥 넘어가지 않고, 자세히 알아가고 작가의 숨은 의도까지 알수 있으니 좋아요.

이번에 만난 단계는 1단계로 초등1~2학년 과정이라지요.


 

 

 


 


 

 

교과서 속 이야기와 교과서 밖이야기로 구분되어

교과서의 작품을 해당 질문에 맞게 읽을 수 있고,

교과서 밖이야기로 해당질문에 맞는 다른 작품도 만날 수 있지요.

아이들의 눈높이 수준에 맞는 적절한 일러스트와 글밥으로

<뛰는 교과서 나는 국어왕>을 함께 하는데.. 재미있어 술술 읽어갈 수 있어요.

알고 있는 이야기 뿐만 아니라 새로운 작품을 만날 수 있어 좋고요.

 

음악, 미술, 역사 과학도 함께 읽을 수 있어

창의적이면서 통합적인 사고를 할 수 있지요.

 

해당 작품을 읽고 나면 하단에 문제를 풀어보면서 얼마나 잘 읽는지를 알아봐요.

글만 읽는 것보다 이렇게 문제를 풀어보니... 더 작품에 이해도가 높아져요

 

해당 질문에 대한 작품들을 읽고 나면

신나는 명화읽기

역사 깊이 읽기 신나는 음악 읽기

비슷한 코너로 내용을 보고, 듣고, 외우는 것을 재미있게 접근하게 도와주니

더 재미있게 읽어주는 요소중의 하나랍니다.

 

쉽고 재미있게 국어교과서의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책!!

<뛰는 교과서 나는 국어왕> 과 함께 하세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