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왕 신비한 우주 슈퍼 대백과 과학 학습 도감 최강왕 시리즈 13
레커사 엮음, 최기영 감수 / 글송이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강왕 신비한 우주 슈퍼 대백과



 

최강왕 시리즈는 아이의 애정 책중의 하나에요.

이번에 만난 책은 우주의 비밀을 81가지를 알아갈 수 있는 책!

<최강왕 신비한 우주 슈퍼 대백과>를 만났어요.

우주에 가보고 싶은 마음이 있기 때문에 궁금증은 더 증폭되는데요.

그동안 밝혀진 우주의 비밀을 알기 쉽고 소개하고 있다고 하니

엄마인 나도 아이와 함께 읽어보았답니다.^^

 



 

눈을 한시도 뗄 수 없는 내용과 실사들~

아이는 우주를 가면 정말 이런 모습들을 다 볼 수 있는거야?

아이는 쉴틈없이 질문이 쏟아지고 있어요.ㅎㅎ

 

우주는 어떤 곳인지 우주의 신비, 우주로 날아가자, 우주 자료실

이렇게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목차를 보면서 아이가 궁금했던 부분부터 천천히 살펴보아요.

 

로빈이 가장 궁금했다고 했던 블랙홀!

블랙홀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요?

엄청난 강한 중력으로 어떤 물체든 흡수해버리는 천체를 말하는데요.

빠른 빛까지도 블랙홀을 피해갈 수는 없다고 하니 놀랍죠?

이론상으로만 존재해 오다 실제 모습이 2019년 4월!!

전세게 6개 대륙에서 8대의 전파망원경을 통해 모습을 드러냈지요.

올해 4월에 한참.. 블랙홀과 관련된 뉴스를 많이 봤던 기억이 나네요.

 

우주의 다양한 정보들을 사실적으로 아이가 이해하기 쉽게 만나고 나서

뒷부분에 만난 내용에 아이는 다시한번 눈을 똥그랗게 뜨네요~

우주인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최강왕 신비한 우주 슈퍼 대백과>를 만나고 나서

로빈의 꿈이 바뀌는 것 같아요.

우주인이 되고 싶다고 하면서 이 책을 옆에 끼고 살거라네요..^^

우주인은 어떤 일을 하는지... 우주인이 되려면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를

정말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어서 아이가 우주인이 되려는 마음을 더 굳게 다지는 것 같기도 하고요.

아직 커서 무엇을 해야할지 고민을 1도 하지 않지만,

해보고 싶은 것들은 많은 천진난만한 아이~

이 책을 만나 우주인이 되겠다는 꿈이 하나 더 추가되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