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팝 과학파워 5 허팝 과학파워 5
유경원 지음, 이연 그림, 정효해 콘텐츠, 허팝 감수 / 서울문화사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허팝 과학파워5

초등교과연계과학학습만화



 


요즘 유튜브를 즐겨 하는 아이들이라면~

 허팝 모르는 아이들이 있을까요?

유튜브를 보고 있는 아이들, 않보는 아이들... 웬만하면 다 알듯하기도 해요.

하지만 엄마, 아빠는 잘 모를 수도 있지요.

책을 보자마자 허팝이라는 타이틀과 사진으로 흥미로워하고, 반갑게 맞이했어요.

허팝 과학파워5권이나 벌써 발간되었다는 사실에 놀라운지

시리즈를 모두 구매하러 서점을 가자고 할 정도로 좋아라 해요.

초등교과연계 과학학습만화라서 더 좋아하는 것 같기도 해요.

누나들과는 다르게 과학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어서

책을 만나 이렇게 반가움을 표시한 건 그리스로마신화 다음으로 오랜만인 듯 해요.

엄마는 학습만화보다는 일반 정보책으로 지식정보를 습득했으면 하는 바람이지만,

아이들은 학습만화를 더 선호해요.

허팝 과학파워 시리즈는 초등교과서와 연계된 학습만화로

소금용암과 신발자전거를 통해 과학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게 해주니 과학을 더 좋아하게 만들어 주네요.



허팝과 아이들은 드론 실험을 하던 중에 만난 회오리바람으로

중세 시대로 시간여행을 떠나게 돼요.

거기서 아이들은 드래고니아 왕국의 올가공주와 마녀 헬가를 만나게 되지요.

헬가의 계략에 의해 소금산의 소금용암을

윈다소드라는 전설의 칼로 해결하려하는 허팝과 아이들~



소금을 물 없이도 녹일 수 있다는 걸 아시나요?
엄마도 처음 알았다는 점~ 정말 신기해요
소금은 800도 이상의 높은 온도로 녹일 수 있고,

이때 소금은 액체가 된다고 해요.

모르고 있던 신기한 내용에 아이들과 엄마는 또한번 놀라게 만들어요.

그리고 신발자전거가 등장하는데요.

이런 기발한 아이디어로 자전거를 움직일 수 있다니.

바퀴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에 아이들은 고장난 자전거에 신발을 붙여보고 싶다네요.

과학에 관심이 없던 아이들도 관심과 호기심을 생기게 해주는

허팝 과학파워 시리즈~ 시리즈의 매력에 푹 빠졌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