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소중해? 물론이지! 돌고 도는 세상 1
고여주 지음, 김재희 그림, 정관영 감수 / 상상의집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돌고도는세상시리즈 _ 물 소중해? 물론이지 !

 

 

 

돌고도는세상시리즈 정말 좋아하는데요.

시리즈 1권을 드디어 이번에 만나게 되었어요.^^

매일 먹지 않으면 않되는 물~

물이 있어 우리몸이 유지되는 걸 알고 있는 아이라서 그런지

물이 얼마나 소중한지에 대해서 알려주는 <물 소중해? 물론이지!> 책에 애착을 보이네요.
해당 책을 통해서 물을 아껴써야한다는 것도 배우고,

물과 관련된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알아보는 시간 가져볼게요.

 

 

 

 

 

 

 

물보다 음료수를 더 좋아하는 지수 !

우리 로빈과 너무 닮았어요.

물보다 음료수를 더 좋아하는 로빈은 자신과 너무 닮은 지수랑 동감하네요..ㅎㅎ

힘을 잃은 물론이가 나타났어요.

물론이가 누구냐면 ?

바로 물의 히어로의 이름이에요.

이름도 참..특이하죠? ㅎㅎ

 

물대신 음료수로 가득하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상상을 하면서

물을 틀어놓고 양치를 하는 지수에요.

근데... 갑자기 물이 뚝 끊어지고 꼬르륵 ~ 수도꼭지에서 이상한 소리도 나요.

과연 뭐지? 로빈도 궁금해요.

수도꼭지에서 나온 말랑말랑한 무언가가 쑥 빠져나왔는데요.

그건 바로 물의 히어로 '물론'이에요.

힘을 잃은 물론이~ 울상이 된 물론이의 힘을 되찾게 하기 위해 도와주기로 하는데...

물의 힘을 느끼기 위해서 강, 바다 로 떠나요.

점점 몸집이 커지는 물론이~
하지만 바다에는 쓰레기가 너무 많아요.

그 이후로 물론의 얼굴은 어두워지는데...

 
 
 
 
 
 
 
 

지수와 물론이의 이야기를 따라가다보면

물은 어디에서 왔는지.. 어떻게 생겼는지..

침식작용, 퇴적작용으로 인해 땅의 모양도 바꾸고,

빙하, 지구를 돌고 도는 물 등등

물에 대한 다양한 상식과 정보를 접할 수 있어요

우리가 살아가는 데 물이 얼마나 소중한지..

우리 몸의 7%가 물이고, 뇌의 85%가 물로 이루어져 있고, 피부도 70%, 

근육도 75%가 물이란 사살도 알게 되었어요

물과 물건을 아껴쓰고, 깨끗하게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책을 통해서 제대로 알아볼 수 있게 해주는 책이에요.

아이들과 꼭 읽어보면 좋은 책!! 강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