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곤충 키우기 - 과학적이고 감성적인 한 가족의 반려세상 3
강지혜 지음, 강은옥 그림 / 상상의집 / 201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반려곤충키우기 

 

 

 

반려 동물을 선택하는 건 정말 중요하죠.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다보니.. 아이들의 선택이 더 중요하고요.

아이들이 키우고 싶다고 했던 다양한 동식물을 키워본 전...

다시는 키우고 싶지 않다~ 라는 결론을 내렸는데요.

아이들의 성화에 못이겨 현재는 반려견을 키우고 있지만,

이젠 반려견 여름이가 마지막이였으면 하는 바람도 있네요. 하지만 아이들은 다른 생각이죠.흐흐

그래서 우리 아이들에게 <반려곤충키우기>는 환영할수밖에 없는 책이랍니다.

요즘 다양한 동식물이 반려가 되고 있기 때문에 상상의집에서 출간된

반려곤충도 낯설지 않게 다가옵니다..ㅎㅎ

어떤 곤충들이 함께 생활이 가능하고 어떻게 돌봐야할지... 기대되기도 하고요.

<반려곤충키우기>에서 만날 수 있는 14종의 곤충들!

해당 곤충을 키우기 위한 준비와 곤충에 공부도 덩달아 할 수 있어서

자연관찰 책을 보듯이 봐도 좋을 것 같단 생각들어요.^^

 

 

 

버그버그 캠핑장을 찾은 가족~

하지만 엄마와 아빠는 캠핑장에 마음에 들지 않아요.

차니와 예서는 이란성쌍둥이지만, 성격도 좋아하는 것도 모두 틀리답니다.

아빠와 엄마는 캠핑을 마지막으로 헤어지게 되는데요.

서로의 빈자리를 채워 줄 가족이 있다면 항상 같이 있는 기분이 들 꺼라고 하면서

서로 반려곤충을 찾아나서는데....ㅎㅎ


이야기는 이렇게 시작이 돼요.

서로의 빈자리를 채워줄 가족~ 반려곤충을 찾아 나서는 두 아이를 따라서

우리 로빈은 어떤 곤충을 키우고 싶어할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반려곤충을 키우기 전, 체크 리스트를 작성해보면서

나는 어떤 곤충이 맞을지..기대해보기도 하면서

개미, 무당벌레 , 하늘소, 반딧불이 등등 총 14종의 곤충들을 만날 수 있는 목록을 보니

빠르게 다양한 곤충들을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고 하네요.

 

 

 

 

 

 

곤충 14종의 리스트를 보고 나서 로빈은 개미가 눈에 들어온대요.

외출하면 흔하게 볼 수 있는 개미들!

개미를 집에서 키울 수 있다고? 신기하고 개미가 집을 짓는 걸 확인해보고 싶다고 좋아라하네요.^^

개미의 성장과정도 알아보고, 개미에 대한 이모저모..ㅎㅎ

자연관찰책을 보듯이 보니 더 좋더라구요.

곤충을 안전하게 채집하는 방법도 소개되어 있어서

무조건 잡는 것이 아니라 곤충의 특징에 맞게 곤충을 유인해서 채집해야한다는 것도 알았어요.

 

 

 

 

 

개미를 키우게 된다면?

좋은 점과 생각해 볼 점, 그리고 결론까지...

흔히 알아볼 수 있는 점과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까지

개미를 키우게 되면서 알아야할 점들이 자세하게 나와 있어 좋아요.

반려곤충을 키우는게.. 그렇게 쉽지만은 않은 듯 하죠? ㅎㅎ

 

 

 

 

 

 

 

 

반딧불이도 집에서 키워보고 싶은 곤충중의 하나에요.

반딧불이 흔하게 볼 수 없는 곤충이라서 그런지.. 더 궁금하기도 합니다.

채집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도 있을 것 같고요.^^

반딧불이와 그 서식지는 천연기념물 제 322호라고 해요.

짝짓기를 할 때 상대를 찾기 위해 빛을 내는 거라고 하니

보는 것만으로 기분 좋은 반딧불이는 채집은 하지 말아야겠어요..ㅎㅎ


다양한 곤충들에 대한 정보도 얻고,

해당 곤충을 키우기 위한 용품들과 마음가짐 ~

그리고 곤충들의 특징까지 잘 확인하면서 반려곤충을 맞이할 수 있게 해주니

많은 아이들이 반려곤충에 관심을 가지게 해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상상의집 반려세상 시리즈... 정말 아이들에게 최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