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식물 키우기 - 과학적이고 감성적인 한 가족의 반려세상 2
강지혜 지음, 강은옥 그림 / 상상의집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적이고 감성적인 한 가족의 반려식물 키우기



 

 

 

가정에서 화분은 한두개 있을거에요.

아이가 학교나 어린이집에서 심어온 화분도 꽤 있고,

아이가 키워보고 싶다던 식물들도 여러번 사본 경험이 있어요.

그리고 현재 집에도 여러 화분이 있는데요.

키우는게 왜 이렇게 힘든건지...ㅎㅎ

물과 햇볕만 있으면 다 쑥쑥 잘 자랄 거라고 생각했던 저와 아이만의 착각이였을지도 모른다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식물을 키우는 방법을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서 알려주는

상상의집 <반려식물 키우기> !! 반려동물도 재미있게 봤었는데... 이번에는 반려식물 13종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작년 생일에 입양한 고습도치 '도치'가 갑자기 사라졌어요.

다음날 침대밑에서 사라진 도치를 발견!

주인공 아이에게 도치는 삭막해서 같이 못 살겠다고 강하게 나와요.

도치를 위한 반려식물 찾기가 그렇게 시작되는데요.

주인공 아이는 도치의 마음을 위로할 반려식물 찾기 프로젝트~ 자 ! 시작합니다.

도치는 어떤 반려식물을 마음에 들어할까요? ㅎㅎ





반려식물을 키우기 전, 체크리스트를 확인해보면 좋아요.

반려식물은 장식품이나 조화가 아니고, 살아있는 생명이니 정성껏 돌봐야한다.

첫 문장부터 뜨금하게 만들어주는것 같아요.

집에 들이기만 하고, 관리를 잘 하지 않고 장식품 느낌으로 베란다에 방치를 한듯 느껴졌거든요..^^;

아이와 함께 체크해가면서 반려식물에 대한 마음가짐을 다시 한번 잡아보면 좋아요.



 

 


 


 

반려식물 강낭콩, 봉선화, 이끼, 부레옥잠, 고구마, 선인장과 다육식물,

토마토, 식충식물, 딸기, 수선화, 고무나무, 허브 등 총 13종을 소개하고 있어요.

13종 중에 우리집에서 키워본 식물이 꽤 있어요.

강낭콩, 봉선화, 토마토, 식충식물, 딸기 그리고 다육식물까지

정말 많은 반려식물을 키웠는데요.

오랫동안 키우지 못했던 게 살짝 아쉽지만, 아이들은 정말 좋아했던 게 기억이 나네요.

그 식물들을 키우기 전에 상상의집 <반려식물 키우기>을 만났더라면

좀더 오랜시간동안 집에서 잘 기를 수 있었을 것 같아요.


각각의 반려식물의 성장과정은 기본으로 제공해주고,

반려식물을 키우기 위해 필요한 것들, 해당 식물을 키우게 된다면 좋은점과 생각해볼 점 등등

다야한 정보를 제공해주니... 반려식물을 고를때도 많은 공부와 고민을 해야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다육식물의 종류를 살려보다보니... 집에 있는 다육식물이 눈에 띄네요.

얼마 전 공기청정에 좋다고 해서 집에 들인 산세비에리아 스투키에요.

길게 뻗은 단단한 잎이 특이해서 아이들은 뿔같다고 하는 반려식물이죠..ㅎㅎ




 

아이는 책을 들고 나와서 스투키의 특징을 다시한번 읽어보고 있어요.

짙은 초록색으로 가로 줄무늬가 있다고 하는 말에

더 자세히 살펴보았어요. 그 전에는 길게 뻗었다고 봤는데.. 줄무늬는 못 본 모양이에요.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잘 자르는 편~

엄마가 일주일에 한번씩 물을 주는걸 뭐라하네요..^^;

반려식물을 종종 키우는 우리집~

상상의집 <반려식물 키우기>를 통해서 관리해주고,

애정을 더 쏟아 오랫동안 우리집에서 잘 자라게 해줘야겠다고

아이와 약속을 했어요.

상상의집 반려세상의 동물편에 이어 식물편도 정말 너무 만족스러운 책이네요.

동물이건 식물이건 모두 사랑으로 키워야한다는 점 ~ 잊지 말아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