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 ) 사람이에요 - 세상과 마주한 우리를 위한 응원 스콜라 창작 그림책 24
수전 베르데 지음, 피터 H. 레이놀즈 그림, 김여진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 )* 사람이에요
제목에 빈칸이 있는 표지에 처음에는 갸우뚱하지만 책장을 넘길때마다 가슴이 벅차다.

어릴적에는 어른이 되면 뭐든 잘 할수 있을것 같고, 마음의 여유도 충만하리라 생각해서 얼른 어른이 되고 싶었었다.
하지만 나이를 먹은 지금도 실수 투성이에 가끔 내맘처럼 이뤄지지 않는 관계속에 힘듦을 느끼기도 하고 새로운 일에 여전히 떨리고 두려움을 느끼는 나는 여전히 아이같은 사람이다.
 
수전베르데의 잔잔한 글과 피터 레이놀즈 그림은 수십억의 사람중에 오직 하나뿐인 나는 그렇지만 친구와 가족과 세상과 연결되어 결코 혼자가 아니라는 위로를 건네며 '괜찮아~ 너만 그런게 아니야~ ' 라며 세상과 마주한 우리를 조용히 토닥여준다.

호기심가득한 눈으로 세상을 보며 꿈을 꾸는 아이들에게 읽어주는 것도 좋지만 이제 막 사춘기를 시작하는 큰아이에게 꼭 읽어줘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