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SNS 전문가가 될 거야! job? Special 시리즈 11
Team.신화 지음, 서용구 감수 / 국일아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차 산업혁명시대라 하는 지금.
아이들 대부분이 유투버를 꿈꾸고 학교에서는 코딩을 배우지만 미래사회에서 꼭 필요하고 각광받을 직업은 무엇일까?

요즘 sns를 하지 않는 사람은 찾아보기 힘들다.
말보다는 손가락으로 대화하는것이 편하고, 궁금하거나 필요한것이 있으면 바로 검색하여 찾는 세상....특히나 지금같은 코로나 시대에 비접촉, 비대면이 일상인 지금은 그 기능이 더 발달하여 학교수업을 대신하고 집에서 업무처리를 가능하게 해준다.

이런 변화의 흐름으로 우리 아이들이 사는 세상은 이제까지 유망했던 직업들이 사라지고 또 들어보지 못했던 새로운 직업들이 나타날 것이다.

이번 Job시리즈 <나는 sns전문가가 될거야>는 sns마케팅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들을 소개해주는데
Sns의 정의와 종류 부터 시작하여 컨텐츠 큐레이터, 디지털 마케터, sns분석가, 인포그래픽 디자이너등 이름도 생소한 sns관련 다양한 직업들을 소개해준다.

이름만 들으면 용어도 어렵고 어려운 내용지만 만화형식으로 스토리가 재밌게 짜여있어 직업에 대한 이해가 쉽도록 구성되어있다.
마지막에 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 시켜주는 워크북이 들어있어 좋았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미래 직업에 대한 관심과 재능을 찾자는 자유학년제의 취지는 너무 좋지만 코로나 시대에 모든것이 올스톱된 시기를 보내고 있는 큰아이를 보면 다양한 경험도 좋지만 이런 직업들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job시리즈도 좋은 경험이 될 듯하다. 다양한 시리즈가 있지만 특히 4차 산업혁명시대의 유망직업 스페셜은 우리아이들에게 다양한 직업분야를 알려주는 좋은 지침서가 될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