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필수 알파벳 무작정 따라하기 - 따스 선생님의 확실하고 빠른 알파벳 점검! 초등 필수 영어 무작정 따라하기
이은주(따스) 지음 / 길벗스쿨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원래 길벗스쿨 추종자(?)다.

엄마표 또는 홈스쿨링의 1도 모르고, 주변 엄마들과는 아이 공부 관련 얘기보단

그냥 친구처럼 수다떨기를 주로 하기에 아무런 연고도 없이 내 아이 공부는 내가 알아서 해야 하는데..


우연히 [슈퍼 파닉스 한글] 교재를 접할 기회가 생기면서 <기적의 학습단>에 들어가 홈스쿨링을 시작했다.

(말이 거창하게 들려 홈스쿨링이지, 그냥 일주일에 한장씩 흘러가듯 하는 게 전부다. ㅋㅋ)

우리 첫찌는 워낙에 발달이 느린 아이여서 5세부터 한글공부에 매달렸던 나는 학습지, 과외, 유치원, 여러 교재 등을 어우르며 한글에 흥미를 붙여보고자 했으나, 아이의 심한 거부로 푹 쉬다가 7세 말에 발등에 불 떨어지듯 길벗스쿨의 [슈퍼 파닉스 한글]을 집어들었다. 그리고 나 혼자만의 다짐으로는 작심삼일이 될 것 같아 억지로라도 해보자며 <기적의 학습단>에 신청을 해서 시작을 한 것이.. 벌써 1년이 되었다.


<기적의 학습단>은 6주간 내 계획에 맞춰 아이와 학습을 하고 학습일지를 올리는 챌린지서포터 같은 거다.

기간이 길지 않아 부담이 덜하고 내가 하고싶은 만큼만 자유롭게 선택해 할 수 있는 점이 좋다. 그리고 6주를 완주하면 책을 구매할 수 있는 길벗포인트를 준다!

어쨋든 어딘가에 미션을 수행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야하니 첫찌와 '1주일에 한 글자씩만 해보자' 하던게,

이 슈퍼파닉스 한글 시리즈 한번 돈 것 만으로 우리 첫찌는 한글 뗐다.

자모음과 복잡한 모음, 쌍자음, 받침을 다 하기 때문에 첫찌는 한글을 떼고 학교에 입학을 할 수 있었다.


서론이 너무 길었는데..

내가 길벗스쿨 교재는 무조건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게 된 계기가 이 일이라,

이제는 어떤 책을 가져다놔도 다 좋다고 생각하기에 꼭 얘기하고 싶었다.



한글은 학교 수업 잘 따라가고 있으니

이번엔 영어다.

현재 영어는 3학년부터 시작하고 있으나

점점 사교육을 줄인다는 핑계로 또 영어도입 연령대를 낮추는 법안이 나와서 불안불안하다.


여튼 미취학 땐 안 하고 놀았으니 1학년에서라도 영어를 시작해야 하는데, 마치 작년 낫 놓고 ㄱ자도 모르던 아이같은 영어초보자에게 무엇부터 시작하면 좋을까 고민을 하다 길벗스쿨의 [기적의 파닉스]를 시작했었다. 소리음을 먼저 가르쳐주자는 마인드로 시작한건데, 여기서 시각적으로 보이는 것은 알파벳이니  '이게 뭐냐' 하는 원초적인 질문을 아이가 하게 되었다. 대문자, 소문자를 쓰게 하면서도 '이거 왜 하냐' '왜 다르게 생겼냐' '왜 줄이 네개냐' 등등의 질문을 해결하기 위해, 이 교재를 함께하면 좋겠구나 싶었다.


 
 
엄마표영어를 어려워하시는 분들의 제일 큰 이유가 "내가 영어를 잘 못해서.."인데

이 교재는 내가 굳이 말하지 않아도 mp3가 다 설명해주고, 말해주고, 따라해보라고 해준다.

책 맨 앞 겉표지에 나와있는 QR을 타고 들어가면 길벗스쿨 교재관련 페이지가 나오고

목록 맨 오른쪽 자료실에 음원파일이 있다.

다운받아놓고 이동하면서 들어도 되고

엄마가 가르쳐주기 곤란할 때 활용해도 되고, 정확한 발음을 알고 싶을 때도 쓸 수 있다.


알파벳 하나하나 모양을 익히고 구별하는 게 목적이기에 주로 써보고, 맞춰보고 하는 것들이 많다. 또한 알파벳 대소문자의 위치가 다 달라서 바른 쓰기순서와 위치를 배우기에 좋다.


A부터 Z까지 학습이 끝나면 복습 및 테스트의 개념으로 전체적으로 쫙 훑는 퍼즐이나 미니게임 같은 게 있다.


위에서 굳이 엄마가 영어를 몰라도 상관없다고 말한 이유가 여기 있다. 음원파일은 물론 정답지까지 상세하게 나와있어 참고해서 확인하면 된다.


공부흐름 끊기지 말라고 꼭 첨부해주는 길벗스쿨전용 학습계획표!

꼭 매일이 아니더라도 3일을 1일차로 해서 도전해도 좋다.


여러 학습지회사(동네에서 가능한 학습지회사는 거의 다 테스트며 수업이며 받아봤다. 선생님이 그만두시거나 나보고 "아이가 미디어를 좋아하니 태블릿으로 수업해라 자기는 못한다" 하는 방문학습쌤도 있었..^^)도 돌아보고 여러 (사설)선생님들도 거쳐봤지만 우리 아이는 엄마랑 이렇게 느긋하게 꾸준히 하는 게 맞았던 것 같다.

 
 

그 과정이 가능하게 해준 길벗스쿨 교재에 늘 고마움을 느끼며..

오늘도 추천 꾹..!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