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스도쿠 왕 : 초·중급편
한국창의사고력협회 지음 / 두드림M&B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으로부터 10여년 전.

어디론가 탈출하겠다고 말도 잘 통하지 않는 어느 나라로 훌쩍 나가서

손님도 적은 편의점에서 일하며 홀로 외로운 시간을 버티던 때가 있었다.

손님이 오면 반가울 정도.. 그마저도 금방 들어왔다 금방 나가니

아무리 매장 관리를 한다해도 시간이 남아도는 건 어쩔 수 없었다.

그 땐 핸드폰 요금도 신경쓰였던 터라 마냥 인터넷을 하지도 못했다.

남는 시간에 언어 공부나 하자고 펼친 것이 흔하디흔한 주간지였다.

그 주간지에서 스도쿠를 발견했다.

주간지였어도 마냥 쉬운 스도쿠를 내놓지는 않더라.

그렇게 하나, 둘 풀던 것이 나중에는 편의점 내의 스도쿠 전용 잡지를 다 사서 푸는 지경까지 갔다.

(스도쿠 게임북에는 내가 못 풀고 온 것들도 꽤 된다..)

그 때는 오로지 9*9 문제밖에 없어서 하염없이 그렇게 풀었다.

풀면서도 맨날 이렇게만 나오면 분명 규칙을 아는 사람이 생길테고, 게임이 물리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이 게임북은 여러 종류의 게임이 있을 뿐만 아니라

선수권 대회 문제도 들어있다.

저자가 한국창의사고력협회인 것을 보고

아 역시 게임은 게임을 많이 해본 사람이 안다고 ㅋㅋㅋ

단순 N*N 게임보다는 변형게임을 만든 사람들이 진짜 있었구나 ㅋㅋㅋ


 

사이즈는 딱 성인 여성 펼친 손만하고

스프링으로 제본되어 있어서

언제 어디서든 한 손에 척 들고 풀 수가 있다.

카페에서, 지하철에서 시간 떼울 때 완전 유용하다.

선수기록들은 너무 초단위라..

초,중급편은 연습게임용으로 시간 잴 것 없이 훅훅 풀어나가면 좋을 듯 하다.

 

선수권 대회 문제가 있는 게 너무 재밌음 ㅋㅋ

아니 난 왜 이런거 한번을 생각을 못했나.

근데 한국창의사고력협회가 멘사퍼즐코칭지도사 자격증 교육 및 발급 기관인 걸로 봐선

어마어마하게 머리 좋은 사람들이 출전할 것 같아

나는 쭈구리고 있을 것이다...


아래 홈페이지에서 국내, 국제 대회 기출문제 및 일정 등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www.koreapuzzle.org

그저 심심풀이로 했던 놀이가 국가대표도 있는 선수권 대회였다니..

신기하면서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것 또한 마찬가지니

스도쿠와 함께 경쟁이든, 나홀로든, 언제, 어디서나 재밌게 놀아보자!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