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페더 사가 1 - 어두운 암흑의 바다 끝에서 윙페더 사가 1
앤드루 피터슨 지음, 김선영 옮김 / 다산책방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주인공 재너이기비는 팽족이 다스리는 글립우드에서
할아버지 포도, 엄마인 니어, 남동생 팅크, 그리고 여동생 리리와 함께 살고있다. 용의 날 동생들과 시내에 나왔다가 리리가 팽족에 납치되어 구하러 갔다가 삼남매가 위험에 빠지지만 우연히 누군가가 던진 돌멩이에 상황을 벗어나게 된다. 하지만 팽족에 눈엣가시가 된 삼남매는 감옥에 갇히게 되고, 엄마인 니어가 숨겨뒀던 보석을 노엄에게 바치면서 풀려나게 된다. 그 이후 오스카의 서점에서 비밀지도를 발견하게 되고, 어니러의 보석에 대해 알게되는데……]

📍이기비 삼남매의 용기와 가족들의 따뜻함이 느껴지는 영웅모험판타지소설


해리포터와 나니아연대기를 잇는 판타지 소설이라고 해서 기대감 가득이었는데 왜 미국 집집마다 있는 소설인지 단번에 이해했다. 해리포터와 나니아연대기는 책을 보기 전에 영상물로 접하게 되서 상상이라기보단 받아들이는게 더 많아서 뭔가 아쉬움이 남긴 했었다. 하지만 윙페더 사가는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기 전에 책으로 먼저 접해서 읽으면서 도마뱀같은 팽의 모습과 양말사나이 피트의 집으로 가는길이라던지 또 노래하는 용들의 모습을 내가 상상해볼수 있어 읽는 내내 즐거웠다.
판타지적 요소를 떠나, 소중한 것을 지키기 위한 가족들의 온기,사랑이 느껴져서 이비기 가족이 되어 같이 행동하고 싶었다.

✏️ 주머니가 가난한 건 괜찮단다. 그런데 마음이 가난한 건 다른 문제지. 저들을 보렴. 슬픈 눈을 하고 있잖아. 돈이 얼마가 있든 해결할 수 없는 슬픔이야. 이제는 배를 잡고 웃는 게 어떤 느낌이었는지 기억조차 안 나는 거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