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스포츠 스타 이야기 신문이 보이고 뉴스가 들리는 재미있는 이야기 34
기영노 글, 송진욱 그림 / 가나출판사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문이 보이고 뉴스가 들리는 재미있는 이야기 시리즈~~ 이번에는 스포츠 스타를 만나봅니다. 사실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그닥 많은 편이 아니라 요렇게 만나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사실 저는 대학시절 야구를 좋아해서 친구들과 야구장을 자주 찾기 했는데 야구 시합 관전 자체를 즐겼기에 특별히 선수들을 좋아하진 않았다지요. 여기서 만나는 스포츠 스타들을 다들 특별함이 있는데 그들이 추구하는 가치와 노력, 열정을 만날 수 있어서 좋네요. 우리아이들이 배워야 할 덕목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 읽어보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우리집 그녀에게도 권했더니 잘 읽었답니다. 물론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가 있기에 좀 더 책을 재미있게 만날 수 있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게다가 우리나라 스타 이외에도 해외스타들을 만날 수 있어서 다양한 인물을 통해 스스로 그들에게서 배울 수 있는 것을 발견했으면 하는 마음이었어요.

 

 ​식지 않는 열정, 세상을 빛내는 전설, 지칠 줄 모르는 노력와 의지로 천재를 이야기.. 이 이야기는 저희 아이가 꼭 배우길 바라는 부분이었지요. 사랑을 나누어 세상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것, 한계를 극복하고 역경을 넘어서는 것... 이렇게 5장의 테마로 선수들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과연 그들이 스타가 되기까지의 과정이 결코 쉽지 않았다는 것을 배울 수 있고 그들은 나름대로 추구하는 가치와 목표하는 바가 다르지만 스스로가 그것을 향해 나아가는 모습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아요. 식지않는 열정에서는 우리나라의 스타가 많아서 더욱 와닿는 느낌이 있었고 기부의 천사는 제가 생각지도 못했던 미하헬 슈마퍼 선수였으며 끊임없는 노력과 의지로 세계 최고가 된 박지성, 박태환, 홍명보, 박세리 선수의 경우 우리가 이미 알고 있기도 하지만 그들의 삶을 자세히 만나볼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한계라는 것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언젠가는 맞딱드리게 되는 부분이고 육체적인 약점을 극복한 그들의 이야기를 통해 감동을 받은 아이를 보니 책을 보는 뜻깊은 의미를 찾을 수 있었어요. 또 우리의 김연아 선수.. 부상을 딛고 기적을 이룬 그녀에게서 빛이 나는 것은 당연하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처럼 스포츠 스타는 단순한 스타가 아니라 스포츠 영웅으로 말할 수 있어요. 끝없는 노력과 고된 훈련, 한계를 극복하고 자신만의 목표를 이루어내는 그들의 모습을 통해 배우는 점이 많을 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익숙한 스타들을 통해 삶의 의미를 찾아보는 시간이 된 것 같아요. 이번책에서는 스포츠와 관련된 직업까지 만나볼 수 있으니 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에게는 더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