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러스 폭풍의 시대 - 치명적 신종, 변종 바이러스가 지배할 인류의 미래와 생존 전략
네이선 울프 지음, 강주헌 옮김 / 김영사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그야말로 이책의 제목처럼 바이러스 폭풍의 시대 입니다.

불과 올 초와 비교를 해도 지금의 상황은 전혀 다른 세계를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인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경제는 물론이고 우리들의 일상은 코로나19 전과 후로 나뉘어 지고 있는것 같아요.

 

코로나19, 메르스, 에볼라, 사스 등 앞으로 우리 인류는 치명적 신종, 변종 바이러스의 시대를 맞고 있는데요. 어떻게 우리는 무엇을 알고 준비를 해야 하는지에 관한 이야기들이 이번 책에 담겨있었어요.

 

김영사에서 출간된 네이선울프의 바이러스 폭풍의 시대!

이책은 치명적 신종, 변종 바이러스가 지배할 인류의 미래와 생존 전략을 담고있는데요.

독창적인 생물학자이자 세계적인 바이러스 전문가인 네이선 울프가 밝힌 파괴적 살인 바이러스의 정체에 관한 이야기들이 담겨있습니다.

 

요즘 새롭게 나오는 도서들을 보면 코로나19에 관한 주제들을 담고있는 책들이 정말 다양하게 출간되고 있는데요. 어떤책을 골라 봐야할지 어려운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럴때 우리는 그동안 알지 못했던 것들을 알아야 하고 또 어떻게 해야 이런 전혀 생각지도 못한 신종, 변종 바이러스들에 대처를 할수 있기 때문에 인문지식도서들을 다양하게 보고 배우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앞으로 더더욱 다양하질 바이러스에 지식을 조금이아마 알기 위해서는 바이러스 폭풍의 시대 같은 책을 꼭 보아둬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책은 역사적인 자료들을 바탕으로 하여 인간과 바이러스의 관계를 밝혀내고 요즘들어 더 자주 발생을 하고 있는 메르스나 사스 같은 팬데믹 전염병의 상황이 생기는 것이 과연 무엇때문인지? 그리고 유난히 그런 대유행을 마주할수 밖에 없는 이유는 과연 무엇이며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는것이 현명한것인지를 살펴볼수 있게 해주는 책이었어요.

 

또한 팬데믹 바이러스 전염병을 박멸할수 있는 범세계적인 면역체계를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는 여러명의 과학자들을 소개하고 있었고요.

우리는 과연 그럼 무엇을 알아야 하고 또 어떻게 이런 바이러스 폭풍의 시대를 대비하고 살아가야 할지 등에 대한 여러가지 이야기들을 알려주고 있는 책이었습니다.

 

앞으로 우리 인류의 미래는 바이러스와 전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텐데요.

전세계적인 대유행인 판데믹을 경험하고 있는 우리들은 그래서 더더욱 이러한 인문지식도서 바이러스 폭풍의 시대 같은 책을 봐야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