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매쓰 Jump 4-1 - 유형 사고력 GO! 매쓰
최용준.김보미.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10살 11살 연년생 남매 키우는 맘입니다.

아직도 코로나로 집에만 있어서

4학년을 어찌 준비해야 하나 고민이 가득한데요..

수학은 기초가 튼튼해야 하는데...

어찌할까 고민이 많은 찰라~~~

유형별 사고력을 잡아 주는것들이 나타났어요..

사고력 중심의 문제들을 만날수 있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제 4학년이 올라가면서 점점 어려워지고만 있네요..

너무 어려워졌네요..

갑자기..

교과서 개념도 알아야 하고 사고력도 올려야하고 유형별 사고력도 올려야 하고..

1학기 전체 단원을 알아가야해서 참 멀고도 험란한 길이네요..

 

어떤게 큰수인지도 알아야하고 원이 각도도 알아야하고

곱셈 나눗셈도 알아야 하고 평면도형 막대그래프 수의 규칙까지 알아야한다는데..

이많은걸 집에서만 하기는 좀 버거운데...빨리 학교 가고 싶어요..ㅜㅜ

일단 학교에서 배우는것이 부족하다보니 핵심을 이해하는게 젤로 중요한데요.

핵심을 알려면 여러번 많이 풀어보고 해석해보고 해야하는데..

잘할수 있으려나 모르겠네요..

고대 아라비아 숫자도 나오고 어떤 모양으로 숫자가 나오는지는 확인해야하고..

돈의 가격(?)도 알아야하고...

돈을 제대로 읽을수 있을런지도 의문이네요..

조건에 맞게 수를 찾는 일도 쉬운일은 아닌듯 합니다.

문제의 유형을 잘 이해해야 답이 나오는데...

이건....

가능할까요???

말귀를 잘 알아 들어야 하는데...

이제 풀어 봅니다.

올해 4학년 올라가는 딸아이가 풀어 보았는데...

일단은 아라비아 숫자를 모고 모양의 형태에 따른 숫자는 일단 잘 풀었네요..

하지만 여기서 꼬이기 시작..

원하는 숫자가 아니네요...

문제를 제대로 이해 못한듯 합니다.

돼지 저금통에 있는 돈을 세지 못했네요...ㅠㅠ

다시 한번 확인 시켜줘야겠어요..

 

이문제가 정말 관건이였어요..

2번과 3번 문제..

아빠가 2번의 문제를 잘 이해를 못하겠다며 문제의 핵심을 물어 봅니다.

이건 어른도 어렵다는것인가???

우리 부부는 딸아이를 앉히고 한참을 설명하고 함께 풀었는데...

오답이네요..ㅠㅠ

뭐 이케 어려와ㅜㅜ

엄마 아빠의 무식함이 이때 나타납니다.

열심히 말하고 열심히 풀었지만...틀렸다..ㅇㅇ

그래도 거리상 문제는 잘 찾았어요...

문제의 요점을 이해 하는것 같으면서도 모르는것 같기도 하고..

어렵게 푸는것 같으면서도 아닌것 같고...

아이가 지폐를 이해하거나 예시문을 주고 답을 구하거나

뛰어 세거나 규칙을 정해서 답을 구하는건 너무 어려워하네요...

이런 종류의 문제들을 꾸준히 더 풀어 봐야겠어요..

이런 문제 엄마도 힘드네요...

[본후기는 천재교육에서 무상으로 지급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