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4-1 (2021년)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21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천재교육 우등생 해법수학으로

기초튼튼 기본기 다지기!!!!

안녕하세요.

9살 10살 연년생 남매 키우는 맘입니다.

1년동안 너무 집에서 잘 놀았던 탓에

우리 아이들 정말 수학이랑 거리가 멀어진것 같아요..

그래서 너무 속상합니다.

기초가 탄탄해야 앞으로 쭈~욱 중고등 수학도 자신만만일텐데...

거리가 너무 멀어도 너무 멀어진듯 고민이 많은 요즘입니다.

이건 엄마만의 고민인듯..

아이들은 천진 난만하니 가끔 가는 학교도 가기싫다고 난리..ㅠㅠ

슬픕니다.진짜

 

 

학교 교과서가 천재교육에서 만들다보니

아무래도 교과서에 있는 내용들과 흡사하거나 교과서 내용을 너무 잘아는 출판사 이지 않을까 싶어서

저는 천재교육 문제집을 많이 선호하는 편이거든요.

교과서의 내용을 너무나도 잘 알고 있는터라

하루독해 시리즈별로 다 준비하고 매일 2장씩 시키고 있고

우등생도 함께 공부를 시키고 있는 중이라서

우등생에 많이 만족하는 편이거든요..

 

 

편집 구성이나 스케줄 표 이런것두 한눈에 알어볼수 있고

QR코드로도 접속해서 부족하고 이해하기 힘든 부분도 알수 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동영상 강의가 따로 첨부되어 있으니 더더욱 아이의 입장을 잘 고려해서 해설되어 있지 않을까 싶어요

 

 

단원 단원 마다 평가할수 있게..

우리 아이가 얼마나 알고 있고 인지하고 있는지 알수 있어서

좀 안심은 된다는...

이제 3학년에서 4학년으로 넘어가는 이시기에 아이들의 부족함을 좀

채워주고 싶은 마음에 신청했는데....

3학년의 기초가 좀 부족한 감이 있어서

3학년 공부와 4학년 공부를 같이 병행하고 있답니다

 

우등생 해법수학은

교과서 개념으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다양한 멀티 학습을 하고

개념동영상과 문제풀이 동영상 그리고 다양한 QR코드 학습으로

아이들에게 쉽게 수학의 기초를 인지하고 학습만화로 재미를 주고 학습 게임으로 수학이 지루하지 않게

즐겁고 재미있게 수학을 알아갈수 있어서 좋은것 같고

천재교육이 교과서를 만들다 보니 수학 교과 학습 역량 강화로

창의 융합 문제해결 정보처리 의사소통 태도 실천 추론으로

수학의 이해를 돕는답니다.

 

 

 

4학년 1학기 수학문제..

아이의 경제관념을 차근차근 준비했어야 했는데...

만단위가 넘어가면서 좀더 어려워진 수학...

정말 이제 시작인가요???

큰수 만단위, 다섯 자리 수, 십만, 백만, 천만

억과 조

뛰어 세기와 크기 비교로 인하여

경제 관념도 조금 알게 되지 않을까 싶어요..

1단원

네자리 수, 각 자리 숫자가 나타내는 값, 뛰어 세기, 수의 크기 비교

1000 이 10개인 수, 다섯자리수

십만, 백만, 천만

억, 조

뛰어세기 , 수의 크기 비교

개념별 출제율에 대해서도 나와있어서

우리 아이가 뭐가 부족한지 무엇을 더 핵심으로 많이 준비해야하는지 알게 되는것 같아요.

 

 

웹툰으로 단원의 내용을 미리 볼수 있어요.

웹툰이 더 궁금하다면...

요기 있는 QR코드를 찍어서 한번 더 학습해보아요~~

QR코드가 있어서 더 마음에 드는 것 같아요.

QR코드 덕에 좀더 재미를 느끼고 흥미가 생기는것 같아서 좋아요..

엄마 입장에서는요...

만화는 무조건 보지마라~의 세대에서 살아서 인지....

만화로 쉽게 접하면 좋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었거든요..

 

 

교과서 개념이해를 통해서 한번 인지를 하고

개념 강의 QR코드로 한번더 보구 생각하고

시작해 봅니다.

숫자 개념을 쓰는거라서 글로 쓰는건 눈으로 보니 이해하기 어렵지는 않은듯 하네요..

 

나름 어려울텐데 걱정도 있었는데...

만자리라서 그런지 쉽게 이해는 했더라구요..

전체적으로 기본기는 있는 아이라서 걱정을 덜 하긴 했지만...

그래도 수학이 없어졌으면 좋겠어.

수학이 없는곳에서 살고 싶어..

수학 싫어 를 매일 같이 외치는 아이라서...ㅋㅋㅋ

 

 

이제부터 시작이군요..

사실 이거 헤메는 어른들도 있더라구요.

우리때는 3째 자리에 ,을 찍어서 읽었었는데...

지금 요긴 4째 자리에 ,을 찍어서 읽게 하드라구요..

조금씩 힘들어하는게 보이기 시작했어요..

한글로 쓰라는게 오류였나봐요...

어디가 만을 넣고 십만을 넣어 읽어야 하는지 모르겠다고 하드라구요..

어릴때부터 돈에 눈을 띄었다면 쉽게 했을텐데...

이제야 돈에대해서 눈을 뜬 탓인지 숫자가 많아지니 어찌 읽어야 하는지 고민을 많이 하게 되고

어디를 끈어 읽어야하는지 모르겠다고 합니다.

 

 

 

천만과 백만 십만으로 넘어가니...

개념이해가 좀 어려워진듯 하네요..

어디서 읽어야 할지 모르겠다면서

그만 하구 싶다고 말하더라구요...

QR코드 개념 강의를 한번더 보구 아이와 함께

천만 백만 십만에 대해서 다시 한번 읽어보구 이해 시켜줘야 겠어요..

교과서와 연계하여 꾸준히 준비하면

우리 아이도 재미없는 수학 어렵기만한 수학이 아니라

재미있고 자꾸 하고 싶은 수학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천재교육에서 무상으로 지급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