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llbilly Elegy: A Memoir of a Family and Culture in Crisis (Hardcover)
J. D. Vance / HarperCollins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국의 화련한 도시 뒤에 숨겨진 노동 계층의 이야기이다. 주인공의 어머니는 난폭하며, 이혼과 동시에 재혼을 여렷번 했다.  주인공와 누나는 서로 의지하며 파괴된 가정 속에 올바른 길을 찾아 나션다. 그 영향은 할모(외할머니)와 할보(외할아버지)에게 있었다. 할모와 할보는 자기의 딸이 난폭하고 여렷번 남편을 바꾸는 일이 외손녀, 외손자에게 나쁜 영향을 끼치지 않을까 염려가 되어 그들은 부모처럼 아이들에게 좋은 것들을 보여주고 듣게 해주었다. 또한, 할모와 할보에게는 자식이 여려명이 있었지만 유독, 그 딸과 그의 아이들에게 더 지극한 사랑을 보여주었다. 엄마의 남편들은 주인공과 누나에게 두가지 종류로 기억 되고 있었다. 좋거나, 싫거나 그 중, 밥 아저씨는 깊은 인상과 그들에게 새 아버지로써 좋은 영향을 끼쳤다. 하지만 그의 어머니로 인해 밥 아저씨도 떠났다. 밥 아저씨는 외국인이었다. 그리고 그도 아이들이 있는 이혼남이었다. 주인공의 친아버지는 자식을 버린 무첵임한 부모이었다.

 엄마는 사랑하던 밥 아저씨와 할모가 떠나신 후에 마약과 약물중독으로 더 난폭해졌다. 그리고 주인공이 고3때 9.11태러 사건으로 그는 전쟁터로 끝려 갔다.

노동계층, 파산된 가정환경에 그는 어머니와 낮선 남자들의 불륜관계들을 지켜봤으며, 자기가 쳐한 이 상황을 모면하기 위하여 학업에 대한 열증하여 변호사가 되었다. 자기를 버린 아버지와 약물중독인 어머니를 원망의 삶을 살았지만 자기를 보호해주는 누나랑 끝까지 아낌없는 사랑을 주신 할모와 할보가 있었기 때문에 그리고 이모들과 삼촌 덕에 그는 버틸 수 있었다.

 

 

 

 네이버 지정 표 베스트 카페

영화*공연*연극*뮤지컬*전시*문화*예술*여행+체험단*홍보단_ 각 업체 홍보 마켓팅 이벤트 모객 프로모션

한국 NO.1 문화카페 [문화충전200%] ☞http://cafe.naver.com/real2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