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힘들었던 날들을 좋았던 날들로
허췐펑 지음, 신혜영 옮김 / 미래지향 / 2020년 8월
평점 :
절판
#힘들었던날들을좋았던날들로 #허췐펑
감상할 줄 모르면 소중하고 아름다운 순간을 놓친다.
☘좋은 글귀
* 인생이 고통과 암흑이라고 믿으면 당신의 인생은 정말로 고통과 암흑이 된다. 어두운 곳만 찾아 웅크리는 당신에게 빚은 닿지 않는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인생도 밝아진다. 당신이 지금 하고 있는 생각이 당신의 진짜 인생이 된다.
* 내 것이 아님에도 놓지 못하는 게 너무 많다. 내가 행복하지 않음에도 포기하지 못하는 게 너무 많다. 단순하고 재밌게 살고 싶다면 내 것이 아닌 것을 버리고 행복하지 않은 요소를 삶에서 하나씩 지워내자. 마지막에 남은 것이 당신이 원하는 그것이다.
* 당신이 싫어하는 사람도 누군가에게는 훌륭한 직원이고 자녀이며 부모일 수 있다. 또한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친구가 누군가에게는 꼴 보기 싫은 배우자이거나 직장 상사, 시어머니, 며느리일 수도 있다. 당신에게 잘해준다고 반드시 좋은 사람인 건 아니다.
* 떠오르는 모든 생각을 진짜로 여긴다면, 감정의 기복이 심해진다.
* 부정적인 감정은 혼탁해진 개울물과 같다. 당신이 무엇을 할 수 있겠는가? 당신은 그냥 옆에 앉아 있기만 하면 된다. 물은 흘러가고, 흙과 모래는 가라앉을 것이고 나뭇잎과 쓰레기도 떠내려갈 것이다. 그리고 나면 물은 저절로 깨끗하고 맑아진다. 굳이 물속에 들어가서 치우지 않아도 된다. 당신이 건드릴수록 물은 더 탁해질 것이다.
☘독서 노트
우리는 원래 아름답고 행복한 사람이라고 했다. 걱정은 나중에 생겨난 것이니 내면의 본질, 걱정 없던 그때로 돌아가 보자고...
우리가 원하기만 하면 매일 즐거운 기분으로 살아갈 수 있다☺👍💕
※책을 제공받아 쓴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