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꿈에 프러포즈 하라 - 2030 여성들을 위한 아주 특별한 멘토
김유진.조경화 지음 / 꿈의열쇠 / 2010년 5월
평점 :
절판


네 꿈에 프로포즈 하라-2030 여성들을 위한 아주 특별한 멘토라는 책을 읽었다. 개인의 취향이겠지만 책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나만의 취향이 있는데 특히 여성, 자기계발 분야에 관심이 많고 이 책은 여성 자기계발서이기 때문에 더 눈길이 갔다.김유진 작가님과 조경화 작가님 두분의 이야기가 반씩 들어가 있다. 반으로 나누어보면 김유진작가님의 글은 일반적으로 우리가 봐온 자기계발서에 가깝고 조경화 작가님의 글은 구체적으로 영어 자기계발서에 가깝다고 볼 수 있다. 생활의 한부분을 여왕처럼 살라고 말하고 있다. 무조건 아끼라고 하지 않고 어느 한부분만은 최고로 좋은 아이템을 사고 누릴 것을 누리라는 글을 보면서 현실감있는 조언이라고 생각했다.
2030의 가장 큰 관심사인 연애에 대해서도 흔히 요즘 세대들이 하는 똥차 가면 벤츠 온다고 설명한 글에서도 시대를 반영하고 솔직한 조언을 읽을 수 있었다.
또한 후반부에서는 현재 영어공부가 절실해서 라디오, 미드, 영어회화 학원 등으로 공부하고 있는 나에게 영어 공부를 하는 노하우와 시험 치기 전 컨디션 조절까지 이야기해주고 있다.
전혀 연관이 없지만 한국에서 살아가는 2030 여자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라는 공통점으로 묶여 있는 이 책에서 친언니가 조언해준다는 느낌을 받았다. 무엇보다도 책을 선정함에 있어서 제목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데 네 꿈에 프로포즈하라는 책 제목이 감명깊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조금 더 성숙해진것 같다. 청년실업률이 증가하고 남성보다는 여성들에게 조금 더 힘든 요즘이다. 가야할 방향을 잃고 정신적으로 지친 여성들과 영어 공부를 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해야할지 손을 못대겠다하는 여성들에게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