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마이너 - 작은 감성으로 세상을 이기는 법
황의건 / 시공사 / 2009년 4월
평점 :
절판


행복한 마이너,
표지에 살짝 미소를 띄고 있는 황의건님의 사진이 참 행복해 보인다.
이 책을 내가 읽어서인지 유난히 책광고가 자주 눈에 띄었다.
점심에 식사하러 간 식당에서 그릇 밑에 셋팅 되어있던 광고지에
이 책 광고가 있었고 방송사 사이트에서도 광고창으로
만날 수 있었다. 홍보를 이야기하는 책이라서 그런지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가 잘 된 듯하다.
어쩌면 나 역시 이 책을 읽음으로써 더 유심히 관심을 가지게 되었기
때문에 책 광고가 더 눈에 잘 들어온 것 같다.
황의건님의 이니셜을 딴, H.
그리고 그의 인생과 함께한 홍보 이야기를 펼쳐나가고 있다.
어느 회사를 가든 홍보가 필요하다. 홍보가 잘되느냐 마느냐에 따라서
일의 승패가 좌우되기도 한다.
스스로를 행복한 마이너라고 지칭하는 황의건님처럼 이 책을 읽고 홍보에
대해서 좀 더 넓은 시각을 가질 수 있게 되었고 더불어 단순히 홍보 파트를
담당하는 사람에게만 도움을 주는 내용이 아니라 처음 사회에 발을 내미는
사람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특히 스타일리쉬한 홍보 10가지 원칙이라는
글은 모든 사회인들이 눈여겨 보면 사회 생활을 하기 좀 더 편할 것이다.
또한 이 책에는 홍보만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다.
처음 자본금 45만원과 의자로 시작했던 이야기, 인생에서 굴곡을 겪었던 이야기,

시련을 이겨낸 이야기를 보면 성공이라는 것은 아무런 대가없이 오지 않는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또한 여자 이야기, 여행 경험, 와인, 샴폐인 등등 주위의 사람들을 예로 들어가면서 다정하게 인생 선배로써 조언을 해준다.
특히 사회 생활을 하면 와인에 대한 기본 상식이 필요한데 이 책을 읽고 추천해주는
와인 이름 몇 개 정도는 외워놓으면 언젠가는 써먹을 일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홍보업을 화려한 겉모습만을 보고 판단하는 많은 이들에게 일침을 놓는다.
이전까지 홍보에 대해서 깊게 생각해 본 적이 없는 나에게 홍보에 대해
진실하게 설명해준다.
책 중간중간에 생동감을 느낄 수 있는 사진들이 삽입되어 있다.
사진들이 황의건이라는 브랜드를 더욱 빛내주고 있다.
이 책을 읽고 나를 포함하여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를 행복한 마이너라고 부르는
황의건님처럼 행복해졌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