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만 하면 장사는 저절로 됩니다 - 평범한 골목을 핫플레이스로 만드는 라라브레드 이야기
강호동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라라브레드 가보셨어요?

제가 사는 울산에는 없어서 너무 아쉽네요.

근처가 부산에 부산대점이 있어요.

부산에 가게 되면 꼭 가볼려구요.

이 책을 읽고 안 가 볼 수가 없어요.

 

이 책은 라라브레드 강호동대표님께서 쓰신 책이예요.

평범한 골목을 라라브레드로 유명한 곳으로 만드신 대표님~

 

책 내용이 너무 알차게 되어있고요.

자기개발, 장사하시는 분 꼭꼭 읽으셔야해요.

제 생각으로 모든 성인들이 읽으시면 아주 좋을 것 같아요.

 

대표님의 모든 경험담과 메뉴얼이 다 담긴 책이라 배울 점이 너무 많아요.

저는 이 책을 읽고 많은 것을 배웠어요.

 

📔`1부 몸으로 부딪히며 장사를 배우다.

 

집은 가난하고 혈우병인 대표님.

어느날 고등학생때 서점을 들어가 책을 읽기 시작.

책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고등학교를 중퇴하고 돈 5만원을 들고 서울행 .

8년 동안 많은 일을 하면서 11000만원 모았다.

 

고향 광주로 내려가서 첫 창업 시작.

전단지를 나눠줄 때의 노하우와 매출매입사항의 문서화.

사장처럼 일하기,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기. 기다리지 말고 찾아가기,

 

디저트 사업, 타르타르 성공의 법칙

상품에 가치를 담다.

선물은 고급스럽게.

한정 판매라는 도전.

고정관념을 깬 아이디어.

 

사람들의 선택에는 이유가 있다.

바로 그 이유가 이 매장의 핵심 정체성이 된다.

'굳이 이곳을 선택하는 이유'를 명확하게 만들고 그것을 강화하지 못하면 사업은 오래 지속되지 못한다. - 55p

 

실전노하우- 비어있는 시장을 찾는 방법

 

📕2부 라라브레드에서 찾은 동네 창업 성공의 법칙

 

실전 노하우- 고객 설문조사지 작성 요령

 

전시성 상품과 수익성 상품이 공존해야한다.

빠르고 정확한 피벗, 결과가 말해준다.

 

메뉴 개발

메뉴 이름, 그냥 짓지 마라.

잼이야 물감이야?

메뉴판은 기능적이어야 한다.

 

자영업자도 건물주가 될 수 있다.

월세보다 이자를.

내가 사서 내가 들어간다.

두 개의 필지를 하나로.

 

골목이 기회다

상권에 들어가지 말고 상권을 만들어라.

골목상권 체크리스트

라라브레드 골목상권의 과거와 현재

 

라라브레드에는 4병의 상근 디자이너가 있다.

 

라라브레드의 마케팅의 비밀

먹고 마시는 것 이외의 즐거움을 제공하라.

고객의 피드백이 우리를 살게 한다.

오픈 시기에만 할 수 있는 일에 모든 역량을 집중한다.

라라브레드는 팬을 관리한다.

 

브랜드의 정체성과 디자인의 일관성은 매장의 규모와 상관없이 매우 중요하다.

오히려 작은 가게일수록 자신만의 색깔을 더욱 적극적으로 드러내야 이 치열한 외식업계에서 살아남을 수있다.

브랜딩은 바로 이 작은 이미지가 고객들에게 남긴 잔산의 총합이다.

사업주의 신념과 철학이 이런 부분에서 드러나야 남들과는 다른 우리 가게만의 정체성을 만들고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잊지말자. - 205p

 

실전 노하우 - 온라인에 홍보 잘하는 방법

 

📘3부 사장이 되려는 분들에게

 

외식업은 교육업이다.

영혼을 읽지 않고 살아남기

돈 받으면서 배우는 법

팔랑귀를 접어라.

 

성공하는 창업가에게 꼭 필요한 것.

책은 성공의 원천이다.

잘되면 네 덕, 안되면 내 탓의 자세.

부모의 마음으로 직원의 성장을 응원하기.

포기하지 않는 습관.

결국은 잘될 것이라는 긍정적인 마음.

남들과 다른 관점.

 

한 사람의 뛰어난 직원은 나를 성장시키고, 나의 성장은 직원을 성장시킨다.

인간은 서로 배움을 주고받으며 성장한다.

다시 한번 강조한다.

사람을 귀하게 여기고 함께 성장하자.

세상 모든 일들은 내가 베푼 만큼, 내가 노력한 만큼 돌아온다. - 268p

.

.

책을 다 읽으니 강호동 대표님께서

라라브레드 지점을 돌면서 라라브레드에서 강의 하시는 모습이 상상되네요.

 

전 라라브레드에서 맛있는 음식들을 먹으면서 저희 아이들과 책을 읽는 여유를 가지고 싶네요.

대표님~울산에도 꼭 생기면 좋겠어요!!

제가 단골이 되겠습니다.

 

 

책을 보내주신 @lala.bread 감사합니다.

 

#도서협찬 #협찬도서 #이렇게만하면장사는저절로됩니다 #라라브레드 #강호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