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대왕 좋은책어린이 새겨읽기 인물 1
박민호 지음, 백정석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책출판사에서 새겨읽기 인물 시리즈

1.세종대왕 2.이순신이 나왔어요.

 

저는 1권 세종대왕책에 대해 말할께요.

일단 적힌 이야기가 세종대왕이 일기 쓰듯이 세종대왕 시점에 글이 적혀있어 아이들이 읽기 좋고 이야기가 딱딱하지 않아 저희 딸도 재미있게 읽었어요.

 

그리고 저도 모르는 세종대왕 이야기가 있더라구요

그리고 각 소주제마다 아이들이 독후활동을 하게끔 되어 있어 생각하는 아이가 될 수 있어요.

 

세종대왕은 책벌레였어요.

책을 너무 많이 읽어서 몸이 허약해질 정도 였어요.

 

젊은 나이에 왕이 되어

'힘이 아닌 어짊으로 나라를 다스려 모든 백성이 잘 사는 조선을 만들자'고 하였어요.

 

나라와 백성을 위하는 일꾼을 찾기 위해 '도천법'을 확대 실시.

백성을 하늘처럼 여겨 죄인도 보살폈어요.

 

또한 노비정책도 펼쳐 출산 휴가를 일주일에서 일백 일로 늘리고 노비주인의 폭행이 없도록 했어요.

그리고 장애인 정책까지 펼쳤어요.

 

제가 몰랐던 부분이 출산휴가와 장애인 정책.

정말 세종대왕은 백성만을 위했다는 것을 또 한번 알게됐어요.

 

대마도 정벌과 신무기 신기전개발.

우리나라 땅에 맞는 농사법 연구로 <농사직설>

장영실의 <측우기> <앙부일구>

지금의 천문대라 볼 수 있는 간의대.

그리고 제일 잘 아는 <훈민정음>인 한글까지.

 

세종대왕의 업적은 정말 어마어마해요.

너무 멋지신 분.

 

이 책은 초등학생은 물론 유치부 6,7세도 부모님이 재미있게 읽어 주면 좋아요.

그림도 따뜻하고 스토리도 쉽게 읽히게 구성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협찬도서 #도서협찬 #서평 #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